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호전 "전문인력 양성 항공전문학교 입학상담 문의 증가"



해외여행이 일상화하면서 최근 해외여행객이 전반적으로 늘어났다. 올 상반기 항공이용객은 총 6156만명으로 반기 기준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된다.
 
상반기 국제선 이용객도 전년 동기보다 7.9% 증가한 4556만명으로 역시 역대 최대치다. 이 따라 항공업계에서는 대규모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해당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항공운항과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분야 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을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 과정은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인성과 능력을 평가하며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 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 실습실은 Mock-up실(비행기내 실습실),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메이킹 실습실, 워킹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안전 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실습실 Galley, Jump Seat, Overhead Bin, PA System, Lavatory 등 폭넓은 실습시설에서 다양한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그중 Mock-up(비행기내 실습실)은 모형이 아닌 Boeing 747 기종 여객기를 그대로 옮겨다 놓아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 영어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등 승무원에 필요한 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편,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전문적인 항공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수업 GCD 교육을 실행 중이라고 밝혔다.
 
GCD교육수업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으로 항공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 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이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 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의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에서 개최하고 있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
 
 항공과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 교육을 지도 받을 수 있게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생중심의 세분화된 교육과 밀도 높은 특강을 통해 전문적인 글로벌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는 항공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