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즈톡]31일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열려 外

31일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열려
 
LG전자가 대규모 e스포츠 행사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31일부터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주최하고 게임채널 OGN이 주관, 인텔코리아가 후원한다.

이 행사에서는 글로벌 대학생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 아이돌 그룹 로켓펀치의 축하공연, 우주소녀가 꾸미는 '소녀대전' 코너, 여성 인플루언서 4명과 함께 하는 '4인용 오락실' 코너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종 이벤트를 통해 'LG 울트라기어'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등을 주고, 모든 관람객에게는 'LG 울트라기어 장패드' 등도 제공한다.

체험 부스를 마련해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을 전시한다. 내달 9일 출시 예정인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모델명 17U790)도 미리 선보인다.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은 대화면·고성능·휴대성 등이 특징으로, 콘텐트 크리에이터 등에게 적합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포츠, AI가 편집한 프로야구 득점 영상 제공 
 
네이버 스포츠는 KBO리그 경기 중 발생한 득점 상황들을 자동으로 편집한 'AI 득점 하이라이트' 동영상 클립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AI 득점 하이라이트는 장면의 분석 및 추출, 편집에서 서비스 업로드까지 모든 부분이 AI 기술로 100% 자동화로 제작된다. 기존에는 사람이 수동으로 편집했다.

이번에 적용된 AI 기술은 야구 중계 화면의 그래픽을 분석하는 컴퓨터 비전 기술과 투수의 투구 장면을 인식하는 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술들로 수집된 결과물은 실시간 기록 데이터와의 검증을 거쳐 득점 상황에서의 필요한 장면만을 모은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최종 전환된다.

100% 자동화로 이뤄진 이번 서비스는 향후 득점 장면 외 호수비와 삼진 등의 중요 장면까지 포함된 풀 스펙의 전체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홈런 등 주요 기록별 동영상 클립 및 이용자가 응원하는 특정 선수의 하이라이트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이마트, 초저가 시리즈에 물티슈·건조기·TV 추가
 
이마트는 '초저가 시리즈'에 물티슈·인덕션후라이팬·건조기·TV 등을 추가한다고 28일 밝혔다.

100매 짜리 물티슈가 700원, 후라이팬이 6900원, 건조기가 24만9000원, 49인치 TV가 37만9000원이다. 이밖에 치약·칫솔·도마 등도 포함됐다. 할인 가격인 시중가 대비 최대 70%까지 저렴하다.

지난 1일부터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시작한 이마트는 29일 40개 제품을 추가해 국민가격 상품을 총 70개로 확대했다. 연말까지 200개로 늘리는 게 목표다. 3~5년 내에 500개 초저가 제품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