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입학식 성료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월 24일(토) 평화의전당에서 2019학년도 후기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본 행사는 입학·학생처 이혜린 처장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입학허가, 입학생 선서 및 경희 Honor Code 선언, 장학증서 수여, 입학식사, 재학생 대표 환영사,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입학생 선서와 경희 Honor Code 선언은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 정수미 학생, 상담심리학과 김현심 학생이 맡았으며, 장학증서는 문화창조대학원 이호철 학생과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변재석 학생이 받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총장직무대행은 “오늘로 우리 경희의 새 가족이 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체계적인 명품온라인강의와 특강, 학술제, 축제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여러분은 오늘부터 경희의 가족이 됨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전환문명시대에 새로운 역사, 경의로운 경희, 놀라운 경희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는 길에 함께 서있다고 생각한다”며 경희의 가족이 되신걸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입학식사를 전했다.
 
김지형 총장직무대행의 입학식사 이후에는 장은수 원우회장의 재학생 대표 환영사가 진행됐다. 이후 개성있는 목소리로 완벽한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남성 3인조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의 공연이 이어졌다.
 
스윗소로우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들 위한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스윗소로우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들 위한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축하공연을 진행한 스윗소로우는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공표하는 자리인 입학식에서 공연 할 수 있어 행복하다. 또한, 입학식은 서로를 알아가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첫곡으로 첫데이트를 선곡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윗소로우는 “대학생활을 되돌아봤을때 매순간마다 많은걸 배웠다고 생각된다. 대학생활에서 배운 모든 지식이 평소 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모든 순간을 즐겁고 알차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부 본행사 이후에는 학생지원팀 박세원 직원의 사회로 학교생활, 도서관, 의료원 이용안내가 진행됐다. 경희대 중앙도서관과 국제캠퍼스 도서관,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 혜택 등 경희가족으로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2019학년도 후기 입학식 이후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2019학년도 후기 입학식 이후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3부 행사로는 학과(전공)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학과(전공)별 교수님의 학과(전공) 소개 및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식에 참여한 이유민(한방건강관리학과) 입학생은 “현재 피부미용, 바디관리쪽 직업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한방건강관리학과에서 학습한 내용을 직업에서 다양하게 적용하고 싶다”며 한방건강관리학과에 입학한 계기와 목표를 밝혔다.  
 
강서희(한국어학과) 재일교포 입학생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타 사이버대학교 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으며, 경희대 국제교육원에서 어학연수를 했던 추억이 있어 입학하게 됐다.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면서 졸업할때에는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다”고 입학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선옥(보건의료관리학과) 입학생은 “뒤늦게 간호공부를 시작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됐다. 본 행사 이후 학과 오리엔테이션에서 보건교육사가 일할  수 있는 다양한곳을 알게 되어 좋았다. 보건교육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싶고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