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성대, 공식 캐릭터 공모전 개최

한성대 전경.

한성대 전경.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8월 26일(월)부터 9월 27일(금)까지 5주간 공식 캐릭터 공모전 참가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한성대의 색과 감성을 담은 캐릭터를 발굴하여 대내외적으로 대학 홍보를 활발히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세 이상 일반인(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지원자는 한성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신청서, 캐릭터 AI파일(A4사이즈, 해상도 300dpi) 및 캐릭터 기획안(캐릭터 이름, 설명, 제작의도, 활용예시 등)을 한성대 대외홍보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성대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1차 서류심사 발표는 10월 25일(금)이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P T심사는 10월 30일(수) 진행된다. 한성대 공식 캐릭터 당선작 발표는 11월 29일(금), 시상식은 12월 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성대 공식 캐릭터는 창의성(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아이디어 평가), 실용성(실제 사용될 수 있는 작품 가능성 평가), 스토리텔링(작품에 대한 적절한 근거 및 결과 도출에 대한 인과관계 평가), 대중성(한성대 재학생 투표 결과)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총장 명의 상장이, 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입학홍보처장 명의 상장이, 장려상 수상자(5명)에게는 상금 30만원과 입학홍보처장 명의 상장이 지급된다.  
 
박재홍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한성대 재학생 외에 일반인도 캐릭터를 고민할 수 있도록 참여의 문을 넓혔다”면서 “한성대를 대표하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캐릭터가 발굴되어 대내외적으로 한성대가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