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함께하는 금융] ‘삼성 한국형 TDF’신규 입금, 연금 이전하고 문화상품권 받아가세요

삼성증권은 연금 대표상품인 TDF에 신규 입금하거나 연금을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성증권 입맛대로 골라골라’ 이벤트를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연금 대표상품인 TDF에 신규 입금하거나 연금을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성증권 입맛대로 골라골라’ 이벤트를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미·중 무역 분쟁, 한·일 경제 갈등으로 인한 국내외 경기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사상 유례없는 저금리 기조가 심화하고 있다.  
 

삼성증권

단순 은행 예금 등으로는 만족할 만한 수익을 내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세테크’로 불리는 절세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대표적인 세액공제 상품 중 하나인 ‘TDF(Target Date Fund)’가 주목받고 있다. TDF란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목표 시점으로 해 생애주기에 따라 펀드가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하는 자산배분 펀드이다.
 
삼성증권은 연금 대표상품인 ‘삼성 한국형 TDF’에 신규 입금하거나 연금을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말까지 ‘삼성증권 입맛대로 골라골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한국형 TDF는 미국의 대표적인 TDF 운용사인 캐피털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에서 검증받은 TDF 운용전략을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맞게 최적화한 상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에 신규 입금 후 이벤트 대상인 6개 운용사의 상품 중 원하는 TDF를 매수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고객은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 신규로 400만원 이상 TDF를 매수하면,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계좌를 삼성증권으로 이전한 고객도 400만원 이상 신규로 TDF를 매수하면,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신상근 팀장은 “TDF는 가입자가 별도 운용 지시를 하지 않아도 전문가가 시장 상황에 맞춰 운용을 해주는 상품으로 장기투자하는 연금의 특성에 안성맞춤”이라며 “비대면 계좌 개설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연말정산에서 바로 절세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어 최근 2030 고객을 중심으로 TDF 가입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TDF 가입과 관련한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com), 모바일 앱 ‘엠팝(mPOP)’ 또는 패밀리센터(1588-23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