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함께하는 금융] 커피전문점·영화관, 온라인 쇼핑 … 고객이 선호하는 서비스에 혜택 집중

‘롯데카드 라이킷(LIKIT)’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바일·온라인에 익숙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 라이킷(LIKIT)’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바일·온라인에 익숙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한 고객이 선호하는 서비스에 혜택을 집중한 ‘롯데카드 라이킷(LIKIT)’을 선보이고 있다. ▶‘LIKIT FUN’ ▶‘LIKIT ON’ ▶‘LIKIT ALL’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카드

‘LIKIT’은 ‘I LIKE IT(아이 라이크 잇)’의 축약으로, 좋아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즐거움을 찾는 고객 트렌드와 디지털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의 특성을 반영했다.
 
카드 디자인도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세로형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채도 컬러를 살려 주목성을 극대화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연계시키는 디자인으로 디지털 세대에 최적화했다.
 
우선 ‘롯데카드 LIKIT FUN’은 커피전문점·영화관 등 선호 업종이 뚜렷한 트렌디한 고객을 위한 카드다. 엔제리너스와 스타벅스에서 50% 할인해주고, 그 외 커피전문점에서는 30% 할인해준다. 또 롯데시네마와 CGV 50%, 대중교통·통신요금·소셜커머스에서는 5~20%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 LIKIT ON’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 등 온라인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다. 쿠팡·위메프·티켓몬스터·옥션·지마켓·11번가에서 10%를 할인해준다. 그 외 온라인 결제에 대해 5%, 통신요금도 10%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LIKIT ALL’은 모든 가맹점을 두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로 복잡한 조건이나 혜택의 제한이 없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1%를 할인해주고 주유소와 편의점에서는 각각 건당 5000원(일 1회, 월 2회)과 1000원(일 1회, 월 10회)을 할인해준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