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입 내비게이션 - 2020 수시특집] ‘백석인재 전형’은 학생부60%+면접40%

백석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내 2174명, 정원외 18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교과전형으로 일반학생, 사회기여자 및 배려대상자, 지역인재 전형이  있으며, 학생부60%+면접40%로 선발하는 백석인재 전형이 있다. 학생부 교과영역은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수학·영어·사회(국사 포함)·과학 교과 중 상위 3개 교과 전 과목을 석차등급으로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인 창의인재 전형은 267명을 모집한다. 모든 전형에서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백석대는 보건 분야 6개 전공을 증원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보건의료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백석대]

백석대는 보건 분야 6개 전공을 증원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보건의료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백석대]

백석대는 정원 내에서 일반학생 953명, 사회기여자 및 배려대상자 101명,  지역인재 210명, 백석인재 625명, 창의인재 267명, 체육특기자 18명을 선발한다. 또 정원 외 전형(180명)으로 특성화고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서해5도민 특별전형이 설치돼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인 창의인재 전형은 1단계 평가에서 서류평가(학생부, 자기소개서)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평가에서 1단계 평가점수 40% + 확인면접 60%로 최종 선발한다. 특히 수험생에게 합격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 위해 모든 전형 간 복수지원을 허용하고 있다.
 
수시원서 접수는 다음 달 6~10일이며, 면접·실기고사는 수능일 이전인 10월 14~16일에  진행된다. 학생부종합전형 창의인재 전형의 면접고사는 10월 7~8일 실시될 예정이다.
 
백석대는 전체 재학생 중 30% 내외의 학생이 복수전공 및 다중전공을 신청할 정도로 복수전공제도가 체계화돼 있다. 또 기독교학부·어문학부·사회복지학부·관광학부·디자인영상학부 등 일반 전공에서도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임미림 입학관리처장

임미림 입학관리처장

 
임미림 입학관리처장은 “우수한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백석대는 1학년 입학과 동시에 학교생활 적응과 향후 취업을 위한 멘토링제를 실시하며, 신입생이 대학교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담임교수 및 담임목사와 소통하며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