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가 브랜드 경쟁력]AI 기반 ‘보이스 커머스’로 구매 환경 차별화

롯데닷컴은 AI 기반의 보이스 커머스 등 새로운 구매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AI 기반의 보이스 커머스 등 새로운 구매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2019년 인터넷쇼핑몰 업종에서는 롯데닷컴이 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CJmall과 GS SHOP이 74점으로 2위, 현대Hmall이 73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
 

인터넷쇼핑몰 - 롯데닷컴

 롯데닷컴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이 선택할 이유가 있고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변화에 대응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결과다.
 
 롯데닷컴은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Data Commerce Platform)을 지향하며 신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그 시작점인 인공지능 기반의 보이스커머스 환경은 목소리와 대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접점을 가능하게 한다. 또 데이터 통합에 기반한 롯데 ON을 론칭했다. 통합 아이디로 유통 계열사 7개 개별 앱에 로그인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주 고객층인 여성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CJmall, GS SHOP은 근소한 차이로 롯데닷컴을 추격하고 있다. 현대Hmall 역시 1위 브랜드와 2점 차이에 불과해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의 향후 순위는 관계의 정도 혹은 몰입 수준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