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韓남성이 日여성 욕설·폭행' 영상 확산…경찰, 사실확인 나서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사진. [사진 트위터]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사진. [사진 트위터]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사진이 온라인에서 확산하자 경찰이 진위 파악에 나섰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홍대 앞에서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에게 폭언·폭행당하는 영상과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당 남성을 추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다만 피해 여성 측의 직접 신고나 이와 관련한 일본대사관의 연락은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측과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SNS에 올라온 동영상에는 거리에서 한 남성이 영상 촬영자를 위협적으로 뒤따라오며 일본인과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과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남성이 여성을 폭행하는 사진도 함께 올라와 논란은 커졌다.  
 
피해자 측은 홍대 앞을 지나던 중 문제의 남성이 따라왔고 무시하자 욕설과 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진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는 일본어로 "한국인이 폭언을 하고 차별적인 말을 했다"며 "동영상을 찍으면 갑자기 달려와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폭행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한국은 치안이 너무 안 좋다"고 덧붙였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