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종합IS] '2019 SOBA' BTS 불참에도 대상+3관왕…워너원 출신 본상 쾌거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불참에도 올해의 아티스트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벨벳도 올해의 스테이지상을 안았다. 워너원 출신들은 본상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은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9 SOBA)' 두 번째 날의 주인공을 차지했다. 불참에도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남자 인기상, 본상까지 3관왕을 안았다.

인기상 수상 후 영상으로 소감을 대체한 방탄소년단은 "이 상은 우리 아미가 만들어준 상이라 들었다. 영광을 우리 아미와 나누겠다. 넘치도록 사랑을 해주시는 아미 감사하다. 우리와 함께 받는 상이다. 아미 축하한다. 우리 아미 상받았네"라며 멤버 별로 소감을 말했다. 또 본상 수상에 대해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해 죄송하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찾아뵙겠다"고 영상으로 대신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도 아미에 영광을 돌렸고 소속사와 멤버들, 가족들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RM은 "노래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하다. 더 좋은 퍼포먼스 보여드리겠다. 아미 여러분들과 함께 나아가는 방탄소년단 되겠다"고 말했다.


본상은 AB6IX, 김재환, 박지훈, NCT 127, 레드벨벳, 방탄소년단에 돌아갔다. 앞서 트와이스·청하·모모랜드·마마무·몬스타엑스·하성운까지 더하면 총 12명의 본상 수상자가 나왔다. 워너원 출신이 4팀이나 들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박지훈은 신한류 아이콘상까지 추가했다.

박지훈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하고 감사드린다. 여기 올라오면서 처음으로 떨렸다. 긴장을 잘 안 하는 편인데, 정말 감사드리고 사랑한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지훈이 되겠다"고 팬들과 소속사와 스태프들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재환도 팬들에 감사와 사랑을 전하고 소속사 관계자들에 "빼놓을 수 없는 분들이다"고 인사했다.

AB6IX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도록 노력하는 그룹 되겠다. 에이비식스로는 처음 받는 상이다. 라이머 대표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스트롯' 선전도 엿볼 수 있었다. 송가인, 홍자, 정미애가 트로트 신인상을 안고 개성 있는 무대를 꾸몄다. 송가인의 팬클럽의 열정적 모습이 화면에 잡히자 아이돌 팬들이 놀란 함성을 내뱉기도 했다. 김수찬도 트로트 신인상을 받았다.

레드벨벳과 NCT 127은 'SM 남매'로 활약했다. NCT 127은 소셜아티스트상과 본상의 2관왕을 안았다. 레드벨벳은 본상과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스테이지상까지 두 개의 트로피를 안았다. 아이린은 "컴백을 굉장히 많이 했다. 많이 한 만큼 이런 상을 받아 보람된다. 이번 활동도 열심히 할테니까 레드벨벳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슬기는 "어느 덧 5주년이 됐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순간순간이 기억난다. 다섯이서 상 받고 무대 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 멤버들 사랑한다"고 이야기했다. 예리는 "팬클럽 레벨업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프로듀서상은 브랜뉴뮤직 라이머에 돌아갔다. 시상식에 첫 참석했다는 그루비룸과 드레스는 베스트 힙합메이커상에 이름을 새겼다. 소리바다 뉴웨이브상은 (여자)아이들, 신한류 아티스트상은 러블리즈, 뮤직스타상은 네이처, 넥스트 아티스트상에는 에이스·뉴키드·원어스가 호명되는 등 각 부문을 고루 나눠가졌다. 신인상은 전날 있지에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받았다.

이날 MC는 윤도현, 정인아, 진기주가 맡았다. 윤도현은 YB로서 오프닝 무대를 꾸민데 이어 락밴드상을 받았다. YB는 "K팝 시상식에 락밴드 부문 시상이 있어 감사하다. 조만간 10집이 나오는데 왕성하게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방송은 SBS MTV와 온라인 방송 셀럽티비(Celuvtv)를 통해 생중계됐다.
 
다음은 '2019 소리바다 어워즈' 주요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올해의 스테이지상=레드벨벳▲올해의 뮤직상=트와이스▲올해의 라이브상=마마무▲SOBA 본상=방탄소년단·트와이스·레드벨벳·청하·모모랜드·마마무·몬스타엑스·하성운·AB6IX·김재환·박지훈▲R&B 아티스트상=박봄·양다일▲글로벌 엔터테이너상=제로나인(베트남)▲프로듀서상=라이머▲베스트 힙합메이커상=그루비룸·드레스▲소리바다 뉴웨이브상=몬스타엑스·(여자)아이들▲신한류 아티스트상=우주소녀·러블리즈▲아트테이너상=남우현·위키미키▲인기상=트와이스·방탄소년단▲신한류 아이콘상=오마이걸·박지훈▲퍼포먼스상=이달의 소녀·에이티즈▲베스트 트로트상=태진아▲트로트 대상=진성·홍진영▲소셜 아티스트상=마마무 화사·NCT 127▲뮤직스타상=CLC·네이처▲락밴드상=YB▲보이스상=이창민·정세운▲넥스트 아티스트상=에이스·뉴키드·원어스▲글로벌 핫트렌드상=아스트로▲라이징 핫스타상=스트레이키즈·더보이즈▲라이징 핫스타상 밴드=엔플라잉▲루키상=ITZY·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