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계 한국어 웅변대회 외교부장관상에 행정신문 고성민 이사

(우측) 일반부 행정신문 고성민이사 외교부장관상 수상.

(우측) 일반부 행정신문 고성민이사 외교부장관상 수상.

사단법인 한국스피치웅변협회(회장 김경석)가 지난 8월 19일 일본 후쿠오카 아이레후홀에서 제24회 세계한국어 웅변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웅변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 태국, 러시아, 호주, 중국, 베트남, 말레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홍콩, 필리핀, 몽골, 키르키스스탄, 일본 등 17개 국가에서 국가별ㆍ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4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본선에서는 외국인 17명, 해외동포 7명, 한국대표 18명의 연사들과 한국, 태국, 캄보디아로 구성된 단체부분 3팀이 참가해 경합을 겨뤘다.
 
특히. 이번 웅변대회에서 외교부장관상의 영예는 행정신문 고성민 이사에게 돌아갔다. 고 이사는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에 거주하며 한국문화나 한국어를 배우고 습득하여 능통함에 놀라움을 느끼며 한국에 대해 더 공부하고 한국문화에 대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한국어를 전 세계에 전파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대표연사는 주로 한국어의 가치와 문화를 주제로 하여 한국어 보급에 역점을 두고, 외국인들은 한국과 자국의 우호증진 및 한국과 자국의 문화 체험담을 주 소재로 발표하며 해외동포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소재로 발표하였다.
 
한국스피치웅변협회 김경석 회장은 "한국어를 통한 지구촌 소통을 위해, 일본인들에게 한국어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대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24회 세계 한국어 웅변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스피치웅변협회와 주후쿠오카대한민국총영사관, 재일본규슈한국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외교부, 통일부, 주오사카한국문화원, 주후쿠오카한국교육원, 재일대한민국민단후쿠오카현지방본부가 후원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