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방구석1열' 세상을 바꾼 천재 수학자 특집! 국내 수학 권위자 박형주 총장 출연



영화를 통해 세상을 바꾼 수학자들의 이야기를 나눈다.

방송: 8월 25일(일) 오전 10시 40분



오는 25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인류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를 그린 두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과 '무한대를 본 남자'를 다룬다. 이에 아주대학교 총장을 역임 중인 수학자 박형주 교수와 인도를 대표하는 방송인 럭키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주성철 편집장은 두 영화에 대해 "천재들의 업적뿐만 아니라 그들의 인생을 담은 영화다. '이미테이션 게임'의 앨런 튜링은 성소수자란 이유로 억압받았고, '무한대를 본 남자'의 라마누잔은 인종차별을 겪었던 인물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박형주 교수는 '이미테이션 게임'의 앨런 튜링에 대해 "기계와 사람의 경계에 대해 처음으로 질문했던 인물이다. '어떤 경우에 기계에 지능이 있다고 볼 것인가?'에 대한 테스트를 만들었고 그 테스트를 '이미테이션 게임'이라고 불렀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MC 윤종신은 "인공지능을 처음으로 생각해낸 사람 같다!"라며 감탄했다.



더불어, 민규동 감독은 '무한대를 본 남자'의 라마누잔을 연기한 '데브 파텔' 배우에 대해 "'슬럼독 밀리어네어'를 통해 이름을 알린 이 배우는, 할리우드에서 인도인 캐릭터를 독점할 정도로 유명하다"고 소개했다.



JTBC '방구석1열'은 8월 25일(일) 오전 10시 40분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핫클릭

'방구석 1열' 진중권 "지금 시국에 보기 좋은 영화" 2편 추천 '방구석1열' 배우 예수정 "'예능' 출연 처음…뭔지 몰라 검색해봤다" '방구석1열' 방은진 감독 "'집으로 가는 길', 전도연이기에 가능" '방구석1열' 방은진 감독 "영화의 힘으로 세상이 따뜻해지길" '방구석1열' AI와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뜨거운 논쟁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