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시선집중] NPO브리핑

9월 15일까지 쪽방촌 아동 돕기 캠페인

월드비전이 국내 쪽방촌 및 에너지 빈곤 가정의 아동을 돕기 위한 디지털 모금 캠페인 ‘3평 쪽방의 여름’을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경제적인 부담으로 폭염에 고통받는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의 실태를 조명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아동 1000명의 가정에 선풍기와 이불 등 여름용품을 전달하고, 전기세를 지원할 예정이다. 후원 참여는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서 할 수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경력직원 모집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오는 26일까지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후원자용 콘텐트 담당 ▶홍보 콘텐트 담당 ▶사내 변호사 등 3개 부문이며 분야별 모집인원은 0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채용페이지(unicef.recrui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업·예체능 분야 저소득층 아동 인재양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지난 14일 하나금융그룹·사랑의열매와 사회공헌협약을 맺고, 학업·예체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 35명을 ‘하나 해피리더’로 선발했다. 선발된 아동들은 하나금융그룹의 직업체험, 임직원 멘토링, 발표회 등을 통해 1년간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받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489명의 아동에게 9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변화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국제컨퍼런스

서울시 NPO지원센터가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변화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를 주제로 국제컨퍼런스를 연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에서 시도하고 있는 변화 성과 측정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토론을 통해 NPO의 변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참가신청은 홈페이지(npoconference.kr)에서 할 수 있다.
 
 

‘청년 주도 협업 통한 사회변화’ 포럼

사단법인 스파크가 오는 27일 서울 마포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청년 주도 협업을 통해 만들어가는 사회변화’를 주제로 제51회 스파크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선 ▶청년 주도의 사회혁신을 통한 지속가능 사회 구현 ▶시골마을 경제 살린 도시청년들의 협업 등 사례 발표와 토론을 통해 혁신 성공조건과 확산을 위한 시사점을 찾는다.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신청은 온라인(onoffmix.com/event/189254)에서 할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