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당 "검찰 수사 대상" vs 민주당 "가짜뉴스 청문회"



[앵커]

청와대 "청문회에서 의혹 '사실 여부' 밝혀질 것"



조국 후보자 검증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은 더욱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연일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면서 지명 철회를 요구했고 민주당은 "가짜뉴스 청문회"라며 맞섰습니다. 여야는 아직 청문회 일정도 잡지 못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국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조국 후보자는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입니다.]



조 후보자 가족의 사모펀드 투자 약정이 증여세를 내지 않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도 추가로 제기했습니다.



민주당은 제기된 의혹들이 근거가 부족한 가짜뉴스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가짜뉴스 청문회, 공안몰이 청문회, 가족 털기 청문회, 정쟁 반복 청문회입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조 후보자가 국민이 납득 못 하는 해명을 내놓으면 결단이 불가피하다"는 말도 나왔습니다.



다른 야당은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정의당은 "가족 청문회만 하고 있는 형국"이라며 "인권 침해 요소가 다분하다"고 했습니다.



단, 조 후보자에 대한 최종 판단은 미뤄두고 내일(22일) 후보자 측에 소명 요청서를 보낼 계획입니다.



청와대는 "일부 언론이 사실과 전혀 다른 의혹을 부풀리고 있다"면서 "청문회에서 사실인지 거짓인지 밝혀질 것"이라고 입장을 냈습니다.

 




 

JTBC 핫클릭

국회 교육위서 '조국 딸 논문' 충돌…후보자 측 "특혜 없었다" 조국 딸 '의학논문' 논란…후보자측 "대입특혜 없었다" 쏟아지는 의혹…조국, 정책 발표하며 '정면돌파' 피력 한국당, '조국 후보자 일가' 검찰 고발…여당 "정치 공세" 조국 딸, 황제장학금 이어 '논문 제1저자' 등재 논란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