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코원, 초소형 고음질 DAP ‘iAUDIO HiFi’ 출시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가볍고 작은 크기에서 뿜어내는 강력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iAUDIO HiFi(아이오디오 하이파이)’를 이번 8월 20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iAUDIO HiFi’는 하이파이 사운드를 위해 개발된 고해상도 앰프를 내장한 차세대 DAC인 Cirrus Logic社의 CS43131을 탑재하여 하이파이 사운드를 완성하였다. 신호대잡음비(SNR) 130dB, 고조파왜곡지수(THD+N) 0.0004%, 출력 2.0Vrms라는 동급 초고음질 스펙을 구현하였으며, 사운드의 미세튜닝을 위해 제공되는 5가지의 디지털 필터는 극미한 마이크로 튜닝으로 같은 원음이라도 청력의 한계를 넘어서는 사운드 이모션 튜닝을 즐길 수 있다. 임피던스가 높은 하이엔드 헤드폰 사용자를 위한 고출력의 헤드폰 모드를 통해 다양한 리시버들과도 최적의 조합을 지원한다.

‘iAUDIO HiFi’는 빠른 반응으로 안정적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정전식 터치패드와 직관적인 스윙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매력적인 메탈릭 실버 컬러의 8.9mm 초슬림 두께와 41g 초경량 무게의 옵티멀 슬림 디자인으로 최상의 그립감과 뛰어난 휴대성을 선사한다.

‘iAUDIO HiFi’는 DSD128까지 네이티브(Native) 지원으로 원음 그대로의 선명한 소리를 들려준다. 또한 MP3, WMA, OGG는 물론 DFF, DSF, SACD-ISO 파일의 DSD 포맷과 무손실 음원인 WAV, AIFF, FLAC, ALAC, APE까지 다양한 고해상도 포맷을 지원하며, 코원의 독보적인 음장기술인 JetEffect도 탑재되어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음악환경을 제공한다. 140단계로 더욱 세밀화된 볼륨 컨트롤과 11단계로 설정 가능한 재생속도 조절기능, 구간반복 기능도 갖추고 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iAUDIO HiFi’는 가볍고 슬림하지만 그 성능은 결코 가볍지 않은 강력한 사운드 출력을 갖춘 제품”이라며 “개발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 모두를 국내에서 전문인력을 통해 진행한 제품인 만큼 고가의 DAP를 능가하는 생생한 원음의 감동을 누리실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코원은 제품 출시와 더불어 “한국 발명품 MP3” 코원 출시 20주년 기념으로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코원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한 달간 제조사 불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MP3/PMP/휴대폰 등의 제품을 반납하고, 스토어찜에 가입한 고객에게 5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iAUDIO HiFi’와 ‘PLENUE’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할인권을 증정한다.

‘iAUDIO HiFi’ 제품가격은 용량별로 64GB 14만원대, 128GB 19만원대이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