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즈톡] GS프레시, 반려동물 용품도 새벽배송 外

GS프레시, 반려동물 용품도 새벽배송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는 반려동물 스타트업 '펫츠비'와 손잡고 6000여 개 반려동물 상품의 새벽 배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펫츠비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오후 9시까지 고객의 주문을 받으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배송한다.

펫츠비는 그동안 택배로만 상품을 배송했지만 GS프레시의 물류 기능이 접목돼 주문 접수는 펫츠비가, 배송은 GS프레시가 각각 담당하게 된다.

서비스는 서울 전역과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실시된다. 배송 조건은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4만원 미만은 25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티몬 '10분어택' 10만개 판매…이커머스 최단·최다 판매 인증  

티몬은 지난달 5일 '10분어택'을 통해 10분간 자두 10만500개(개당 100원)를 판매한 기록이 국내 온라인쇼핑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 기록으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에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단 10분간만 판매하고 사라지는 '분' 단위 타임커머스 매장이다.

티몬은 10분어택의 10분간 10만개 판매기록을 자축하고 공식 인증을 받기 위해 해당 전문기관에 의뢰해 지난 한달여간 판매 기록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 기록검증팀은 티몬이 제출한 내부 주문현황 증빙자료를 비롯해 KICC, 다날, 페이코 등 총 9개의 PG사 결제승인 내역 확인 공문서, 제 3자 법조인의 사실 확인서, 미디어 기록 공시 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그 결과 '이커머스 부문 최단시간 최다판매' 분야의 새로운 타이틀을 확정하고 티몬 측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하나카드, 해외 모바일 터치 결제 서비스 론칭
 
하나카드가 가상번호 기반의 모바일 터치 결제서비스(NFC)를 싱가포르·런던·호주 등 비자 컨택리스 규격을 지원하는 전 세계 NFC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2번째로 VISA사와의 협업으로 하나카드의 자체 간편결제 앱인 ‘하나1Q페이’를 활용해 해외 현지에서 휴대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NFC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에서 로밍 와이파이(도시락) 선불USIM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하나1Q페이’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편리하게 해외에서도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