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꽁병지TV 추천 대부도맛집, 간장게장으로 입소문 타


대부도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대부도맛집 수노을'이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병지씨가 운영하는 꽁병지TV 유튜브 채널에 등장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산 연평도 암꽃게만을 사용하여 만든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2018년 한국관광평가연구원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꽃게요리명장인증을 받아 대부도맛집 중에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손꼽힌다.

꽁병지TV 팀의 극찬을 받은 '대부도맛집 수노을'은 넓은 주차장과 개별 룸을 완비하여 회식 및 단체모임 장소로 추천 받고 있으며, 정성껏 손질한 게장 외에도 갈치조림, 바지락 두루치기 등  다양한 해산물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대부도맛집 수노을'의 대표메뉴는 간장게장인데, 특유의 소스는 수노을의 축적된 노하우를 담아 해산물의 비린내는 잡고 풍미는 극대화하여 짜지 않고 질리지 않는 게장 맛의 정수를 선사한다.
'대부도맛집 수노을'은 꽁병지TV 김병지 전 선수가 추천하는 게장 외에도 가재장, 새우장, 연어장 등 각종 장 종류가 유명하며 해산물 장을 좋아하는 마니아들 층에선 입소문을 타 포장주문을 하러 찾아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한편, '수노을' 게장은 입소문에 힘입어 전국 택배 서비스를 개시하여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다.

수노을 관계자는 "차별화된 양념소스를 사용하여 해산물의 비린맛은 잡고, 신선한 해산물의 풍미를 살리고자 노력했다"며, "항상 최상의 식자재와 요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