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BTS 현상 분석 세미나 ‘BTS인사이트 포럼’, 26~28일 개최

 
최재붕 교수, 이지영 교수, 김홍기 대표 외 각 분야 석학과 전문가 모여 BTS현상 입체적 분석
 
세계 석학과 국내외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방탄소년단(BTS)으로 대표되는 변화의 현상을 분석하고 토론하는 ‘BTS인사이트 포럼'이 개최된다.
 
문화마케팅그룹 머쉬룸(대표 김영미)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26일부터 27,28일 3일간 선정릉역 슈피겐홀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미디어 산업혁명의 상징인 BTS 신드롬을 중심으로 ‘인문학적 관점에서 본 BTS현상', ‘마케팅 관점에서의 팬덤 문화’ 그리고 ‘글로벌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팬덤이 만드는 데이터'에 대해 강연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은 <BTS예술혁명> 저자로 유명한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 이지영 초빙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저자이자 고객 마케팅 전문가 박종윤 컨설턴트가 팬덤 마케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65,000명의 팬덤을 단시간 내에 확보하고 최근 추가 투자도 유치한 뉴닉(NEWNEEK)의 김소연대표, 8월 12일 팬덤연구소를 오픈한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IMC그룹 엣지랭크 장정우 대표 등 예술과 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30명의 연사와 대담자들이 무대에 오른다.
 
최근 다수의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컨퍼런스가 개최되는 상황속에서 깊이 있는 학문적 분석과 산업적인 적용의 사례까지 들어 볼 수 있는 입체적인 라인업이 돋보이는 포럼. 
 
한편, 티켓 구매나 세미나 상세 내용은 머쉬룸 공식 홈페이지(www.mush-ro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