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장수돌침대,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 수상

사진
㈜장수산업의 장수돌침대는 1992년 탄생한 30여 년 된 대한민국 대표 돌침대 브랜드이다. 돌침대 시장을 처음 만들며, 업계 최다 1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브랜드 인지도 1위의 압도적 위상을 지니고 있다.

한국의 전통온돌문화와 첨단과학을 접목해 새로운 건강 침대 시장을 창출한 장수돌침대는1992년 회사 설립 이후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해 한국의 전통온돌문화를 세계인의 잠자리로 만드는 것’ 을 모토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수십 년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장수돌침대는 ‘딸을 시집보내는 심정으로 제품을 만들고, 고객을 사돈처럼 평생 모신다’ 는 창업주의 경영철학 아래 고객의 건강한 잠자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침대업계 최초 IoT기술(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침대인 뉴오스타(New OST)를 만들었다. 뉴오스타는 2년 여간의 연구와 사용자 테스트 끝에 개발된 모바일앱으로 외부에서도 돌침대의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스마트 컨트롤러에 무드 등을 탑재해 안락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뉴오스타는 천연석 사이에 20mm의 공기층을 둬 원적외선 복사열이 공기를 투과해 천연석 및 사용자 몸속 깊숙이 전달되는 공법인 ‘히팅플로어 기법’ 을 적용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 에서 ‘국민건강브랜드 부문 대상’ 을 수상한 장수돌침대는 제품 개발의 혁신뿐만 아니라 국가에서도 인증된 브랜드로 대통령 표창 3회 연속 수상했다. 장수돌침대는 2004년 우수 전기제품의 날 최우수 전기제품 선정, 2015년 제품 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2017년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혁신상 명품창출부문 단체표창을 수상하여 국가에서도 명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침실에서 거실로 건강 영역을 확장한 장수돌침대에 이어 장수돌소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장수돌소파는 푹신한 소파와 돌침대를 결합한 기능성 가구로, “침실뿐만 아니라, 거실에서도 에너지를 충전하면 좋겠다.”라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장수돌소파를 제작하게 되었다. 장수돌소파는 각 제품마다 탈부착이 가능한 좌방석이 있어 따뜻한 돌소파로서의 기능과 푹신한 일반 소파로의 기능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워라밸 문화의 확산으로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거실에서 그냥 시간을 보내는 대신 건강 휴식의 시간을 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거실 가구의 기준이 바뀌고 있다.”라며, “장수돌소파는 장수돌침대의 오랜 기술력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바쁜 일상과 힘든 생활에 지친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건강하게 향상시키며 새로운 거실가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지난 6월 14일부터 ‘보상판매 이벤트’를 27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용하던 침대나 소파를 반납하면 장수돌침대와 장수돌소파를 각각 보상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자세한 내용은 장수돌침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되고,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2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