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덥고 습한 날에도 불쾌지수 제로(zero), 우리집 쾌적함을 지켜주는 ‘가전 삼총사’ 소개

8월 중순이 지나  ‘입추(立秋)’가 지났지만,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고온 다습한 우리나라 여름철의 특성상, 8월에도 공기 중 습도는 연중 최고치인 80~90%까지 치솟는다.

집에서 만큼은 쾌적하게’ 에어서큘레이터, 제습기, 건조기 등 '습기 잡는 생활가전' 각광

습도가 70%를 웃돌면 불쾌지수도 함께 높아질 뿐 아니라 곰팡이 및 각종 세균 번식 작용이 활발해진다. 특히 곰팡이는 공기 중에 미세한 포자를 퍼트리며 번식하는 특성을 지닌다. 이를 흡입할 경우 기관지염, 천식, 알레르기 등 호흡기 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노약자가 함께 생활하는 가정이라면 집안 습도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에 따라 최근 에어서큘레이터, 제습기, 건조기 등 실내 공간 내 제습 효과를 제공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생활 가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강력한 공기 순환으로 제습 효과는 물론 냉방 효율을 극대화 하는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03DC’
사진 :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03DC

사진 :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03DC

지난해 여름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만큼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서큘레이터는 강력한 공기 순환 기능을 통해 습도 높은 날 눅눅하고 퀴퀴한 실내 공기를 빠르게 환기시켜준다.

원조 에어서큘레이터 브랜드 보네이도코리아의 ‘6303DC’는 저소음, 초저전력, 저발열 등 공기 순환을 위한 최적의 기능과 내구성을 갖췄다. 제품은 항공 제트 엔진에서 착안한 기본 설계와 보네이도만의 공기 역학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26m 거리까지 강력한 에어빔을 날려보낸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키기 때문에 실내 환기는 물론 제습에도 탁월하다.

특히 6303DC는 ‘에너지 스마트(Energy smart)’ 모델로서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소비 효율성을 최대 80%가량 개선한 BLDC 모터를 탑재해 제품 수명을 10배 이상 향상시켰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 할 경우 냉방 효율을 극대화 하고 전기세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어 매년 여름철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사용 환경 및 필요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99단계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이 밖에도 최대 12시간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과 전용 리모컨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 생활을 제습하다, 하루종일 쾌적하고 뽀송하게… ‘위닉스 뽀송 제습기 19ℓ’
사진 : 위닉스 뽀송 제습기 19ℓ DXJM193-IWK]

사진 : 위닉스 뽀송 제습기 19ℓ DXJM193-IWK]

제습기는 공기 중 습기를 제거하여 실내 습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을 비롯해 여름철 특히 활용도가 높다. 

2019년형 ‘위닉스 뽀송 제습기 19ℓ(DXJM193-IWK)’는 대용량 일일 제습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기존 16ℓ 제습기 대비 12.7% 이상 풍량을 개선하였으며 스마트인버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에너지효율을 더욱 높였다. 

또한 제품은 아토피 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했으며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성에제거, 만수감지 운전 자동정지, 자동제습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 SK텔레콤 스마트홈 기능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는 집안의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외출 후 돌아오기 전 해당 기능을 통해 적정 습도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집 안에 들어서자 마자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 새 옷보다 산뜻하게 세균까지 관리하는 SK매직 히트펌프 전기식 건조기
사진 : SK매직 히트펌프 전기식 건조기 WDR-HM10C]

사진 : SK매직 히트펌프 전기식 건조기 WDR-HM10C]

습도가 높은 날 실내에 널어놓은 빨래는 쉽게 마르지 않고 퀴퀴한 냄새를 유발한다. 특히 습기와 땀 배출 등으로 쉽게 오염되는 의류와 침구류는 세균 및 곰팡이균이 생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되므로 보다 자주 세탁하고 완벽히 건조되도록 관리해야 한다.

‘SK매직 히트펌프 전기식 건조기(WDR-HM10C)’는 10kg의 건조 용량으로, 16가지의 건조코스 및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 란제리 건조 기능을 제공한다. 살균 기능이 강화된 히트펌프 건조 방식을 적용해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유해균을 99.9% 살균하며 세균에 노출될 위험을 줄이고,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이 밖에도 건조가 완료된 의류의 구김방지 기능 및 미세 보푸라기를 제거할 수 있는 2중 보푸라기 필터를 탑재하여 건조 후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