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한상희 학생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참여…사이버대 유일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 재학중인 한상희(18학번) 학생.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 재학중인 한상희(18학번) 학생.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한상희(18학번) 학생이 사이버대학에서는 유일하게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에 참여했다.
 
한상희 학생이 참여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오는 8월 9일(금) 대교HRD센터(경기도 시흥시 소래산길 28)에서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출정식을 진행했다.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은 봉사 활동 및 파견국 이해를 통해 대학생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며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은 몽골 등 8개 국가에서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6기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서류와 면접 진행 이후 60개교 13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총 18박 19일 동안 국내교육을 진행했다. 국내교육은 국제개발협력 및 WFK 해외봉사단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현지어, 직무 및 실무, 안전교육 등을 진행했다.
 
한상희 학생은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배우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싶다. 타인을 도와주기 위해 상담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지원 동기를 밝혔다.
 
또한 “심리상담사 꿈을 가지고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했다. 이번 봉사를 통해서 꿈에 대한 방향과 나의 정체성을 찾는 시간을 가질계획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지향적, 역량 강화, 국제적 감각 및 시야를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청년 중기봉사단, 단기봉사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7월 23일(화)부터 8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