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사랑방] 서울대 김영오 건설환경공학부 교수 外

◆서울대 김영오 건설환경공학부 교수가 아시아·오세아니아 수문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학회는 기상학, 지질학 등 지구과학 분야 8개 학회와 공동으로 매년 3000여 명이 참가하는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차의과학대학교 백광현 의생명과학과 교수가 분자생물학 분야 국제학술지 ‘분자과학 국제저널’의 초청 편집장에 위촉됐다. 초청 편집장은 학술지에서 특정 주제로 특집호를 만들기 위해 선정되는 편집장이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김홍걸)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이해 9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화해, 연대 그리고 평화의 정치’를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연다.
 
◆제16회 대한민국 아동총회가 6~8일 국회 및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에는 전국 지역 아동대표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해 아동 관련 사회문제를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동 관점에서 해결책을 모색한다.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남세규)는 지난 5일 대전 본소에서 창설 49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제4회 ‘의범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류지헌 선임연구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시는 13일 서울혁신파크에서 ‘더 큰 연결’을 주제로 ‘2019 혁신파크포럼’을 개최한다. 도시와 사회혁신 공간·리빙랩 등 7개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