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아협 KCAA ‘아동 청소년 매니지먼트 토탈 관리 정보’ 제공


국내 아동·청소년 대중문화예술인 양성 지원과 함께 매니지먼트 및 에이전시 활동에 대한 토탈 관리와 정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공익적 민간단체 한국아역배우협회(약칭: 한아협 KCAA. Korea Child Actor Association)가 국내에 마련된다. 

‘아이들의 꿈을 여는 전당’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정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 인가를 추진중인 한국아역배우협회는 연예계에 종사하는 매니지먼트, 광고에이전시, 방송 영화 제작사 관계자를 비롯해 언론인과 법조인, 패션피플과 배우 가수 등을 중심으로 15명의 사내.외 이사진이 꾸려질 전망이다.

한아협의 주요 사업은 ▲TV 영화 영상 공연 신문 잡지 등의 대중매체 제작사 및 성인 연예기획사, 광고에이전시사와 연대 강화 ▲정부 공익사업 및 국제 한류 문화예술 교류 ▲아동 청소년 전용 표준계약서 제정 및 문화예술제 추진 ▲법률적 제도 마련과 소속사 분쟁 중재 ▲피해구제 신고센터운영 및 불법기획사 예방과 정보 제공 ▲협회 월간지 발행 유통 ▲ 아동 청소년 쇼공연 및 시상식 등 20여가지의 정관 안건을 임시총회를 거쳐 정부에 상정,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와 협력해 정확하고 안전한 종합 매니지먼트(에이전시) 지원을 위해 다양한 예술 장르의 아역들에 대한 정회원 멤버십(배우/모델/가수/댄서/뮤지컬/크리에이터/방송인) 인증제도를 첫 도입. 상용화 시킬 경우, 아역 사기 피해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관측이다.
회원 가입은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이달 중순부터 가능하다. 

반면 이를 모방해 피해를 주는 ‘사이비 유사단체 설립’ 방지 강화와 정관 수칙에 벗어난 비경력자들의 월권 침해를 범하는 비전문 노동 조합.인권 단체에 대한 회원의 모니터링 제보도 더욱 활발해 진다.

이로써 한아협은 국내 첫 아동 청소년 전문 아티스트 활동에 대한 제반 관리.정보 시스템을 갖는 유일한 공신력 있는 단체로 법률적 보호를 받으며 안전한 연예활동을 하게 됐다.

한아협 회장에는 GanGee 연예패션 잡지사 편집장 겸 뮤직비디오, 앨범재킷, 스타화보 연출감독이자 성인 배우.가수 및 아역 매니지먼트사 망고엔터테인먼트와 뜨는별엔터테인먼트 유성원 총감독이 임시로 추대 됐다.

한편 한국아역배우협회 홍보모델을 찾기 위해 전국의 4-18세 남녀 아역 연예활동에 관심 있는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KCAA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개최, 모집하고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