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성균관대, 한화첨단소재와 高기능성 소재 개발 손잡다

성균관대학교-㈜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성균관대학교-㈜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7월 31일(수) 한화첨단소재(대표 이선석)와 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및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성균관대학교 내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인력 채용, 공동/위탁 과제 수행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에 오랫동안 투자해온 성균관대학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분야에 핵심 역량을 보유한 한화첨단소재는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인 항공기용 고기능성 복합소재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동렬 총장은 “이번 한화첨단소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부가가치 소재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산학이 힘을 합쳐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선석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 능력을 보유한 성균관대학교와 상호협력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 및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