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 MB 코인으로 마이닝컴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입출금 개시

[사진 제공 : 마인비]

[사진 제공 : 마인비]


채굴 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가 지난 7월 30일부터 채굴기 관리 업체 마이닝컴(MiningCom) 프로그램 서비스 결제와 입출금을 개시하였다고 전했다.

마인비는 올해 마이닝컴과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함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되었으며 이번 MB 코인 입출금 및 결제 서비스 개시를 통해 기존 채굴 시장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경제적인 효과까지 가져와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이다.

마이닝컴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내용에 따르면 당사에서 MineBee(MB) 코인으로 입출금 서비스와 결제가 가능하며 MB 코인으로 결제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MB 코인의 시세는 암호화폐 시총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진행하나 현재는 등록 이전이기 때문에 거래소의 시세를 기준으로 임시 적용하였으며 다시 변경될 예정이다.

마인비는 지난 23일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첫 상장한 이후로 거래 시작 가격 230원보다 높은 가격대를 유지 중에 있으며 18일 사전 판매가 1분도 채 지나지 않아 매진될 정도로 신규 유망한 코인이란 평을 받고 있다.

마인비는 이번 마이닝컴 서비스 이용 기능과 결제 서비스 개시를 통하여 MB 솔루션(MB Solution), MB 컨트랙트(MB Contract)에 이어 암호화폐 실증 사업 활성화와 채굴 업계의 경제적인 효과를 가져와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된 MB 코인의 가치도 점차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현재 해당 업체에서 선보이고 있는 사업 서비스 프로젝트인 MB 솔루션은 점차 높아져 가는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영향으로 심화되는 채굴 난이도 및 경쟁 시점에 발맞춰 각 암호화폐별로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설정값과 함께 최적의 해시 파워 값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PoW 채굴 관련자들에게 해시데이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더불어 스마트 컨트랙트의 기능을 갖춘 MB 컨트랙트를 통해서 이번 마이닝컴 서비스 결제 모듈에 사용되는 것은 물론 오픈 API로 수수료 절감 및 암호화폐 상용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산업 분야까지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채굴기 가격 상승과 채굴 기기 비용들이 우후죽순 변동되는 탓에 신규 채굴장 및 채굴기 증설 작업에 난항을 겪는 이들에게 유용한 MB 오픈마켓(MB Open Market)을 출시할 예정으로 다양한 사업 서비스를 통해서 불타오르는 채굴 업계에 새로운 공기를 주입시킬 예정이다.

마인비 관계자는 “현재 마이닝컴을 비롯해 ECO International CO.LTD, AmaZix, DACC, CoCoLink 등 암호화폐 전문 기업들과 제네시스 마이닝(Genesis Mining) 데이터 센터 운영 관리 책임자, 비트메인(Bitmain) COO, 리플 중앙 유럽 영업부 이사 등의 블록체인 업계에 굵직한 인사들까지 마인비 고문에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파트너사와 채굴 유저들에게 실용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현재 비트소닉 거래소에 MB 코인이 상장한 이후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상장 계획과 채굴 산업에 활기를 채울 수 있는 사업 서비스에 집중하여 암호화폐의 가치 상승에도 집중할 것”이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실제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상장된 마인비는 상장 초기 거래 시작 가격보다 10배에 가까운 시세까지 올라왔으며 현재까지 상장 가격보다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