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광주 강아지·고양이분양 전문업체 펫왕국, 차별화된 서비스제공으로 눈길

작년 10월을 기준으로 통계청이 조사한 1인가구 수 통계에 따르면 전체가구 들 중 1인가구의 비중은 29.2%로 증가추이를 유지하였다. 더불어 홀로 사는 이들의 고충을 조사한 결과 1인가구의 걱정거리로 외로움을 꼽았다.

이처럼 홀로 사는 이들은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외로움을 극복하고자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반려동물의 분양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들은 1000만명에 육박할 정도다.

이러한 증가추이에 힘입어 반려동물 분양시장은 활황을 띄고 있는데,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초보 견주와 묘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생겨나고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분양업체들은 처음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이들이 반려동물의 특성과 외모를 잘 모르는 점을 이용해 분양사기를 일삼고 있다. 높은 분양가를 책정하거나 품종을 속여 분양을 진행하는 분양사기가 대표적이다.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분양하는 곳이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깨끗한 시설에서 반려견들이 케어 받고 있는지, 분양 후 관리 방법 등 꼼꼼히 안내를 해주는지 등 확인해본 후 분양업체를 선정해야 이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펫왕국이라는 곳이 애견 분양, 애묘 분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입양 시 연계병원 혜택과 평생 용품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연계병원 혜택이란 반려동물을 분양한 이후 연계협약을 체결한 동물병원을 이용할 시 평생 의료비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초보 애견인들을 위해 서구, 동구, 남구, 북구, 광산구 등 광주지역에서 유일하게 방문교육 훈련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방문교육 훈련사 서비스란 초보 견주들과 묘주들이 올바른 양육법을 통해 반려동물을 양육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또한 다양한 용품까지 구비하고 있어 분양과 동시에 관련 용품들을 한자리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상무지구, 수완지구, 효천지구, 첨단지구 등에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다. 더불어 애완 미용 서비스 및 호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광주지역을 넘어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등 전라남도 등지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펫왕국에서 강아지분양이 가능한 견종은 토이푸들, 말티즈, 포메라니안, 웰시코기, 프렌치불독, 잉글리쉬불독, 비숑프리제,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닥스훈트, 치와와, 퍼그, 시추, 시바견, 골든리트리버, 미니말티즈, 미니비숑프리제, 미니치와와, 미니포메라니안 등 대형견부터 소형견까지 가능하다.

고양이분양이 가능한 묘종은 러시안블루, 샴, 뱅갈, 렉돌, 스핑크스, 먼치킨, 셀커크렉스, 엑조틱, 익스트림, 페르시안, 노르웨이숲, 터키쉬앙고라, 스코티쉬 폴드 등이다.

한편 ‘광주 명품애견 펫왕국’ 관계자는 “광주전역에서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익산, 정읍, 남원, 김제, 남원 전북권에서도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