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투데이IS] CJ디지털뮤직 합병한 지니뮤직, 'MAMA' 앞서 'MGMA' 개최


지니뮤직이 전년도 연말 시상식에서 올해 여름 시상식으로 시기를 이동했다.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하고 CJ ENM을 2대 주주로 맞은 지니뮤직은 엠넷뮤직 시상식과 별도로 진행된다.

지니뮤직과 M2가 함께하는 '2019 M2 X GENIE MUSIC AWARDS(이하 2019 MGMA)'는 1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오후 5시 30분 레드 카펫을 시작으로 오후 7시 본 시상식이 진행된다.

단독 호스트에는 모델 한혜진이 나섰다. 라인업은 김재환, 마마무, 우주소녀,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펜타곤, 폴킴, 에이비식스(AB6IX), 데이식스(DAY6), 있지(ITZY), 아이즈원(IZ*ONE), 트와이스(TWICE) 등이다. 가수이자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에이핑크 보미와 마마무 솔라가 '2019 MGMA'의 앰버서더로서 직접 컨텐트를 제작했다. 시상자로는 구혜선, 김민정, 송지효, 송해나, 엄정화, 유인영, 윤박, 이다희, 정영주가 출연한다.

트와이스는 차트1위곡 '팬시'를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와 함께 선보이고, 마마무는 '고고베베'를 록 버전으로 공개한다. 청하는 M2의 히트 콘텐츠 '스튜디오 춤' 댄서 100인과 대규모 컬래버 스테이지를 꾸미고, 솔지와 산들은 올해 10년을 맞은 '월간 윤종신'의 노래를 듀엣으로 선사한다. 음원 강자 폴킴이 '너를 만나'로 여름 밤을 감동으로 물들이고, DAY6는 지금 시대의 청춘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감정을 공감가는 가사로 노래할 예정이다. ITZY(있지)는 신곡 'ICY'의 무대를 '2019 MGMA'에서 최초로 공개하고, 김재환은 일렉트로닉 기타와 피아노 연주를 더한 감성 무대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영상과 어우러진 퍼포먼스를, AB6IX는 방송 최초로 'ABSOLUTE' 무대를 선보인다.

'2019 MGMA'는 남·여 그룹, 남·여 솔로 아티스트, 남·여 신인 아티스트, 남·여 퍼포밍 아티스트, 보컬 아티스트, 밴드 등 10개 부문의 시상을 펼친다. 대상 부문으로는 심사 기간 동안 대중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인 'The Top Artist',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누적 합산 1위 음원인 'The Top Music', M2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M2 The Top Video', 가장 많은 곡을 높은 순위에 올려놓은 'The Best Selling Artist'를 시상한다. 지니뮤직 홈페이지 투표 100%로 선정되는 '지니뮤직 인기상'과 Mwave에서 글로벌 팬들의 투표만으로 결정되는 '글로벌 인기상'의 주인공도 확인할 수 있다.

'2019 MGMA'는 지니뮤직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음악 전문 채널 Mnet과 디지털 채널 M2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