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NASA, 태양계외 행성 발견…대기·가스 존재 가능성



[앵커]



미국 항공우주국 NASA의 외계 행성 탐색위성이 태양계외 행성을 찾아냈습니다. 지구에서 73광년 떨어진 우주에 있는 행성인데 대기와 가스가 존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NASA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른바 '슈퍼어스'로 불릴만한 태양계외 행성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TOI 270 시스템'으로 명명된 이 행성계에는 항성인 TOI 270 주변으로 지구보다 약간 큰 TOI 270 b와 해왕성 만한 크기의 행성 두 개가 공전하는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NASA에 따르면 TOI 270 b에는 대기와 가스가 존재할 가능성이 큽니다.



공전주기가 3~4일인 이 행성은 매우 뜨거운 대기를 가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행성들을 찾아낸 것은 NASA의 외계행성 탐색위성인 TESS입니다.



NASA는 TESS가 지구 크기의 행성 18개를 찾아낸 뒤 지난해 퇴역한 케플러 천체 위성을 대체한 위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학계에서는 지구와 크기가 비슷한 행성을 찾아낸 것이 행성계가 어떻게 만들어져 진화하는지를 알아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JTBC 핫클릭

달 착륙 50주년 앞두고…NASA "달에 생명체 발견 안 돼" 내년부터 일반인도 '우주정거장 관광'…하룻밤 숙박비는?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