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인방송 미디어쇼’ 경희사이버대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 참관 수업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는 지난 7월 27일(토)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참관 수업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는 지난 7월 27일(토)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참관 수업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는 지난 7월 27일(토)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INSHOW 2019)’ 행사 참관수업이 진행됐다. 개인방송 전문 전시회로는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1인 방송 미디어 강연’이 마련돼 유명한 크리에이터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멀티라이프’라는 ID로 더 유명한 ‘꿀단지 TV’ 하동훈 PD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하동훈 크리에이터는 구독자수가 많으면 수익이 높다?, 맞구독을 하라? 등과 같이 유튜브 개인방송에 관한 각종 루머와 오해에 대해 유튜브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유튜브 알고리즘 정책과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을 이용하여 운영하면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꿀단지TV’ 하동훈 PD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꿀단지TV’ 하동훈 PD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표적 테마인 뷰티, 푸드, 테크, 게임 등을 방송할 수 있는 최신 방송 기자재를 이용해 ‘1인 방송 라이브 스튜디오’를 4곳에서 운영했으며, 짐벌과 다양한 영상장비를 직접 운용해볼 수 있는 VLog 스트리트 체험존을 마련했다. 1인 방송을 준비 중이거나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최신 영상장비를 통해 최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엿볼 기회도 제공됐다.
 
참관 수업을 기획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영상홍보전공 양승오 교수는 현재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사업본부장으로서 ‘여행 문화 디지털마케팅 등 크리티카의 VLog’를 담은 ‘크리튜브(Critube)’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양승오 교수는 개인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VLog로 부담을 크게 가지지 말고 개인방송을 한번 시작해 보라고 권유했다.
 
오늘 참관 수업에 참여한 권나영(한국어문화학과 15학번) 학생은 “최근 한국어문화학과 내에서도 개인방송 콘텐츠를 개발하는 일에 관심을 많이 기울이는 분위기다. 꼭 한번 참석하고 싶었던 행사이며, 오늘 전시회를 통해 평소 막연히만 알고 있었던 1인 방송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는 문화예술경영전공과 문화매개행정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으로 이루어진 학부이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 및 참관수업을 통해 문화예술 산업분야의 전 과정에서 다양한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7월 23일(화)부터 8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월 15일(월) 부터 8월 5일(월)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