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김정은 화형식' 조원진 대표, 집시법 위반 혐의로 기소



1. '김정은 화형식' 조원진 집시법 위반 혐의로 기소



검찰이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를 미신고 집회를 연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조 공동대표는 지난해 1월, 현송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평창동계올림픽 공연을 위해 서울을 방문했을 때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사진과 인공기에 불 지르는 등 반대 집회를 열었습니다. 조 공동대표는 검찰 기소에 대해 "김정은의 가짜 비핵화를 알리는 기자회견은 국회의원의 책무"라고 했습니다.



2. 고 강연희 소방경에게 욕설·폭행 주취자 징역 1년 10개월



자신을 구조하러 온 구조대원을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40대 남성이 징역 1년 10개월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해 4월 전북 익산의 한 도로에 쓰러진 자신을 구하러 온 고 강연희 소방경에게 욕설을 하고 머리 부위를 수차례 때린 혐의입니다. 당시 강 소방관은 뇌출혈 증세를 보이다 사건 발생 29일 만에 숨졌습니다.



3. '아오리라멘' 점주들, 승리 상대로 소송 제기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가 대표이사로 있던 아오리라멘 가맹점 15곳의 점주 26명이 승리와 본사 아오리에프앤비, 회사의 현재 인수자 등을 상대로 15억원여를 물어내라고 소송을 냈습니다. 버닝썬 사태 이후 매출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는 것이 소송의 이유입니다.



[노영희/변호사 (소송 대리인) : 가맹점주로 들어갈 때 승리라고 하는 브랜딩 마케팅이 많이 작용했었고 아오리라멘과의 관계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오너리스크에 대한 책임이 있다' 이렇게 생각하는 거죠.]



4. 실종 8일째 수색 총력전…"조은누리를 찾아주세요"



14살 조은누리 양이 실종된 지 오늘로 8일째입니다. 군과 경찰, 소방 당국이 나서 수색작업을 하고 있지만 아직 조 양의 흔적조차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군 당국에 특전사 부대 투입 요청까지 해놓은 상황입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5. 윤소하 "테러 용납 못 해…경찰 철저히 수사해야"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자신에게 협박소포를 보낸 피의자가 서울대학생진보연합 운영위원장이라는 경찰 발표에 대해 "그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과 테러행위는 인정될 수 없는 행위"라며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경찰은 체포된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ON 브리핑이었습니다.

JTBC 핫클릭

법원, '천막' 금지 가처분 각하…"행정대집행으로 철거 가능" 대성 소유 건물에 '성매매 업소' 의혹 "철저히 회원제 운영" 아오리라멘 점주들, 승리 상대로도 소송…"매출하락 연대책임" 조은누리 양 실종 8일째…'특전사 투입' 군 당국 요청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