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올 여름 옷도 잘 부탁해’… 소재별 의류 관리법

 본격적인 여름철, 사람들의 옷차림은 더 얇고 시원해졌다. 가벼워진 옷차림과 달리 여름철 의류 관리에 드는 공은 결코 가볍지 않다. 여름엔 땀이나 피지로 인해 섬유가 오염되기 쉬워 세탁을 자주 해야 하고, 다양한 소재를 입는 만큼 소재 별 세탁법도 달라 신경 쓸 부분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남은 여름을 더욱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올바른 여름 의류 관리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 통기성이 좋은 리넨 소재 아이템, 섬유 유연제 사용은 ‘금물’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은 리넨은 여름철 대표 의류 소재다. 특유의 구김이 있지만 내구성이 좋아 관리만 잘하면 매년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리넨을 세탁할 때 기억해야 할 한 가지는 섬유 유연제를 넣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다. 섬유 유연제를 넣어 세탁하면 리넨 섬유에서 잔사가 생겨 옷을 후줄근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옷의 수축을 일으킬 수 있는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중성 세탁을 해주는 것이 리넨의 수명을 늘리는 올바른 세탁 방법이다. 세탁을 마친 리넨을 뜨거운 햇볕에 말릴 경우, 색바램이 생길 수 있으니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널어 건조하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 변색과 이염이 쉬운 데님 소재 아이템, 전체 세탁보다는 부분 세탁
여름철 자주 입는 아이템인 데님은 세탁 방법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소재 특성상 이염이나 물 빠짐이 발생하기 쉽고 잘못 세탁할 경우 수축이나 변형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데님은 물에 오래 닿을수록 특유의 워싱이 바래기 때문에 전체 세탁보다는 오염된 부분만 부분 세탁하는 것이 좋다. 만약 전체 세탁이 필요하다면 지퍼와 단추를 잠그고 뒤집어 세탁해야 한다. 옷의 변형과 수축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
 
■ ‘LG 트롬 건조기ㆍ스타일러’로 번거로운 여름철 의류 관리
손빨래부터 부분 세탁까지 너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최근 새로운 필수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류관리 가전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LG 트롬 건조기’는 여름철 자연 건조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상당 부분 줄여주는 제품이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을 탑재한 LG 트롬 건조기의 저온 제습 방식은 옷감 속 습기만을 제거해 변형이나 손상 없이 뽀송하게 건조해준다. 특히 ‘살균 코스’를 사용하면 여름철 유해한 세균과 곰팡이 등을 99.999% 살균해주며, 집먼지 진드기를 100%까지 제거할 수 있어 유용하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씻어 입은 듯이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의류관리기다.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 히트펌프 저온 제습 건조, 특허 받은 바지 칼주름 관리기로 이루어진 4가지 핵심 기능으로 의류를 관리해준다.
 
덥고 습한 여름철엔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표준 코스’를 이용해본다. 트루스팀의 미세한 수분 입자가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해주며, 옷에 남은 냄새까지 깔끔하게 제거해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또 ‘자동 건조 코스’를 이용하면 무빙행어로 옷을 털며 저온 제습 방식으로 옷감 손상 없이 건조해주기에 별도의 다림질을 할 필요 없이 구김이 제거된 옷을 바로 착용할 수 있다.
 
여름에 드레스룸의 습도가 높아질 경우 의류 속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겨 옷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스타일러의 도어를 45도가량 열고 ‘실내 제습 코스’를 실행해본다. 최대 10L까지 스타일러가 설치된 공간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어 의류가 있는 곳의 공간 관리까지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고온다습한 여름철 까다로운 의류 관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의류관리 가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LG 트롬 건조기의 우수한 건조 성능과 LG 트롬 스타일러의 탁월한 살균, 탈취 기능과 함께 남은 여름도 쾌적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