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 화물선, 싱가포르 해상서 해적에 피습…선원 폭행



뉴스온이 뽑은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한국 화물선, 싱가포르 해상서 해적에 피습

우리시간 오늘(22일) 오전 4시 25분쯤, 한국 국적 4만 4000t급 화물선이 싱가포르 해협에서 해적에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당시 해적들은 총기와 흉기로 선원들을 폭행하고 현금 1만 3000달러를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화물선에는 한국인 4명과 인도네시아인 18명 등 총 22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2. 양승태 조건부 보석 결정…"주거지·접견 등 제한"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해 법원이 직권 보석 결정을 내렸습니다. 보석 조건은 주거지 제한 등입니다. 구속기한이 20일 남은 상황이어서 양 전 대법원장 측이 보석금을 납입하지 않거나 직권보석 결정에 항고할 수도 있습니다.
 
3. '중복'에 찾아온 무더위…모레까지 폭염에 열대야

오늘은 삼복더위의 절정인 중복입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강릉은 34도까지 올라갔습니다. 강원 동해안에는 밤에도 더위가 식지 않아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겠습니다. 
   
4. 삼척서 승합차 전복…4명 사망·12명 중경상

오늘 아침 강원도 삼척에서 승합차가 뒤집어져 4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습니다. 사상자 대부분은 파종작업에 나섰던 노인과 외국인 노동자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승합차가 가드레일을 받은 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사고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5. 식약처, 마라탕 음식점 위생점검…37곳 적발

최근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 전문 음식점과 원료 공급업체 37곳이 적발됐습니다. 이들 업체는 수입신고를 하지 않은 원료를 사용하고, 조리 시설이 불량한 상태에서 음식을 판매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온 브리핑이었습니다.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