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종합IS] '프듀' 김요한→강민희, 엑스원 데뷔확정…이은상=X멤버


Mnet '프로듀스X101'의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의 데뷔 멤버가 모두 결정됐다. 강민희, 차준호, 남도현, 이한결, 손동표, 송형준, 한승우, 김우석, 김요한 그리고 이은상.

19일 생방송으로 펼쳐진 '프로듀스X101'에서는 파이널로 꾸며져 최종 데뷔 멤버 11명이 공개됐다.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으로 활동하게 될 멤버는 생방송 톱10와 누적투표수 1등 연습생이다. 일주일 온라인 투표와 문자 투표 합산 결과 1,498만8,884표가 집계됐고, 문자투표는 1건 당 7표로 계산됐다.

첫 번째로 호명된 연습생은 10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강민희였다. 10등임에도 74만표 이상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동욱 국민프로듀서 대표는 "강민희는 X에서 메인보컬로 성장한 연습생"이라고 소개했다. 강민희는 "아빠께 효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톱3은 위 김요한, 티오피미디어 김우석, 플랜에이 한승우. 데뷔곡 센터는 김요한에 돌아갔다. 김요한은 주변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센터 자리에 앉았다.

2위의 김우석은 눈물을 쏟아내며 말을 잇지 못했다. 같은 팀으로 활동한 이진혁에는 "내 인생에 나타나줘서 고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3위 한승우는 "이렇게 높은 등수일줄 몰라서 기대 안 했다. 무대에서 멋있는 가수 한승우, 인간 한승우 되겠다"고 말했다.

4위를 앞두고 이동욱은 "리더의 자리가 잘 어울리는 연습생"이라고 말했다. 티오피미디어 이진혁의 모습이 카메라에 장시간 잡혔으나 이름이 불린 연습생은 스타쉽 송형준이었다. 104만 표 이상을 받았다.

위에화 조승연은 5위에 이름이 불려 활짝 웃었다. 그룹 유니크로 데뷔한 경험이 있는 그는 다시 한 번 엑스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조승연은 "데뷔할 것이라고 예상못했다. 고마운 사람들 많이 떠오른다. 101 연습생, 트레이너, 이동욱 대표님, 가족들 너무 감사하다"며 행복을 바랐다.
 

DSP 손동표는 6위에 들었다. 오열하며 소감을 말한 그는 6위 자리에 앉아서도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이동욱은 "테마곡 센터는 데뷔한다는 이야기에 부담이 컸을 것"이라고 대신 전했다.

MBK 이한결은 7위에 호명됐다. 한 번도 데뷔 순위권에 오르지 못했다가 최종 데뷔에 안착하는 기쁨을 누렸다. 8위에는 76만표 이상을 받은 MBK 남도현 연습생이 올랐다. "자리에 맞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9등 연습생은 울림의 차준호. 표정변화 없는 모습으로 '차로봇'으로 불렸던 그는 침착하게 소감을 이야기했다. "솔직하게 데뷔하는 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국민프로듀서님들 덕분에 성장하고 데뷔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행복했고 얻은 것도 많았다. 데뷔까지 하게 되니 날아갈 것 같다"고 말했다.

누적투표수 1위인 X로 데뷔한 마지막 멤버는 브랜뉴 뮤직 이은상이었다. 이은상은 조곤조곤 주변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자리에 올랐다.
 

X후보에서 떨어지게 된 티오피미디어 이진혁은 "증명하려고 나왔다. 즐거운 시간이었다. 우석아 미안하다. 못가서. 같이 있어줘야 하는데"라며 "지금까지 응원해주신 국민프로듀서님들 감사하다"고 눈물을 참았다. 스타쉽 구정모, 브랜뉴뮤직 이은상

이로써 엑스원은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로 구성됐다. 5년간 활동하게 되며 2년 반은 프로젝트 그룹 전속으로, 나머지 2년 반 동안은 원래 소속사의 활동과 병행할 수 있다. 데뷔곡 센터는 1위인 김요한이 맡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