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즈톡]LG전자, 성수기 맞아 에어컨 상담에 AI '음성봇' 투입 外

LG전자, 성수기 맞아 에어컨 상담에 AI '음성봇' 투입
 
LG전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에어컨 서비스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봇'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6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고객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고객들이 고객상담실에 전화해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음성봇은 고객이 빈번하게 질문하고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고객들이 혼자서 조치할 수 있는 고장 증상 32가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고객상담실에 전화해 에어컨 제품 상담을 선택한 뒤 음성으로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요" "에어컨 필터는 어떻게 청소하나요?"라고 말하면 음성봇은 고객의 스마트폰에 해결 방법을 보내 준다.

음성봇은 딥 러닝 기반으로 작동한다. 상담 건수가 누적될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하고 빨라진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에어컨 관련 상담이 크게 늘어나는 여름 성수기에 고객상담실 상담 인력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고객들의 상담 시간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바비큐 파티’ 스테이크 행사
 
이마트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바비큐 상품 기획전'을 연다. 각종 구이용 돼지고기와 소고기·스테이크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토마호크 스테이크 세트'는 1팩에 1만9800원(400g)으로, 전용 소스 3종과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함께 들어 있다. 5000팩 한정 수량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BBQ 돼지고기 모둠(1.5kg 팩)'은 삼겹살 500g에 목심 500g과 항정살 500g을 5~6인분 분량으로 한 팩에 구성했다.

 
홈플러스, 벌써 추석…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
 
홈플러스가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지난해보다 추석이 11일 먼저 돌아오면서 사전 예약 판매 행사를 15일 앞당겼다. 기간도 4일 더 늘린 46일로 정했다. 총 40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다양한 목적에 맞게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금액에 따라 1만5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주거나 즉시 할인해 준다. 무이자 혜택도 마련했다. 해당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6개월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구입한 선물 세트를 원하는 장소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