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구글·애플 환불 대행 업체 ‘환불쉴드’ 최고의 승인율로 눈길

과거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핸드폰의 낮은 성능과 작은 화면의 한계로 인해 불편한 조작 방식을 채택해 몰입도가 낮은 게임들이 주를 이뤘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 기기의 성능이 장족의 발전을 이루게 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은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및 편안한 조작감 등을 탑재한 빼어난 게임성을 자랑하고 있다.

퀄리티 높은 게임들을 앞다퉈 출시함에 따라 모바일 게임 시장은 최근 5년간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하였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뉴주가 조사한 2018년도 모바일 게임 시장규모 조사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더한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703억달러(약 79조원)으로 조사되었으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5조원 대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이 모바일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이전에 비해 게임내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일부 유저들은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유료아이템을 결제하는 유저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료아이템을 결제한 후 게임을 이전보다 더욱 재미있게 즐기게 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일부 유저들은 지나친 과금 유도, 자동 사냥 위주의 게임진행, 미비한 업데이트 등 양산형 게임에 지쳐 환불을 결심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게임사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을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환불을 희망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대표적인 피해사례로 선 수수료 입금을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해주지 않거나 환불 진행이 거절되었음에도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해야 한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들 중 최근 ‘환불쉴드’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환불 대행 업체 환불쉴드’는 최고의 승인율을 자랑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곳으로 정식사업자등록이 완비된 믿을만한 업체이다. 국내외 환불전문가가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20일이내 애플의 경우 60일 이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먼저 환불전문가와 카카오톡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 후 상담내용을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한편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쉴드’ 관계자는 “홈런클래시 환불, 마스터탱커 환불, 사무라이쇼다운m 환불, 블리치 환불, 파천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문의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