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춘천동부교회 2019 디아코니아 장학금 수여식 가져


춘천동부교회(담임목사:김한호)는 매년 강원도 지역 출신으로 학업 중에 있는 초, 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아코니아 장학생을 양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섬김과 봉사'라는 의미의 디아코니아(Diakonia) 장학위원회는 2012년부터 해마다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2019년 3월 10일 춘천동부교회 본당에서 ‘2019년 디아 코니아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이번 장학생은 다음세대, 농촌교회 목회자자녀, 외국인유학생 부문 등 여러 분야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자기 비전이 뚜렷하며 교회와 사회를 위해 봉사할 의지를 가지고 있는 2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7천5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김한호 담임목사는 “여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학업, 비전, 봉사활동 등 여러 부문에서 탁월한 학생들이므로 여러분들 가운데 세계적인 지도자들이 나오기를 바란다”라고 이들을 격려하였고, 수상자 대표 박종범(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1학년) 학생은 “이번 장학금을 수여해준 춘천동부교회에 감사하며, 이웃들을 사랑하고 섬겨 진정한 ‘디아코니아’의 의미를 실천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그리고 디아코니아 장학위원회는 이 날 장학금 수여식에 앞서 장학생들을 초청해 만찬을 나누고, 전운성 강원대 농업자원경제학과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