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즈톡]맥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마신다…'LG 홈브루' 출시 外

 
맥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마신다…'LG 홈브루' 출시
 
LG전자는 16일 갓 만든 수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인디아 페일 에일·페일 에일·스타우트·위트·필스너 등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다. 이용자는 취향에 따라 2~3주 만에 약 5L의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밀 맥주인 위트를 만드는 데 약 9일이 소요되며, 발효가 가장 오래 걸리는 라거 맥주인 필스너는 약 21일 걸린다. IPA·페일 에일·스타우트 등은 2주 안팎이다.

고객은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맥주가 제조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완성된 맥주는 최적의 보관 온도인 6도(℃)와 차가운 맥주를 위한 4도 중 선택해 보관할 수 있다. 캡슐 패키지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이스트(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플레이버(맥주 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캡슐 패키지는 5가지며, 각각 3만9900원이다.

LG 홈브루는 일시불 구입과 케어 설루션 서비스 모두 가능하다. 3년간의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일시불 가격은 399만원이다. 케어 설루션 월 사용료는 선납금 100만원 납입 시 1~3년 차 6만9900원, 4년 차 3만4900원, 5년 차 1만4900원이다. 선납금 없이 이용할 경우 월 사용료는 1~3년 차 9만9900원, 4년 차 3만9900원, 5년 차 1만9900원이다.

LG전자는 완성된 맥주를 별도로 보관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2L 용량의 전용 스테인리스 보관 용기 ‘LG 홈브루 보틀’도 선보였다. 가격은 6만9900원이다.

 
SKT, 스위스서 5G 로밍 시작
 
SK텔레콤은 스위스 이동통신 사업자인 스위스콤과 함께 17일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위스콤은 약 6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위스 1위 통신 사업자로 2013년 7월 SK텔레콤과 최초로 유럽에서 LTE 로밍을 시작했다. 스위스콤은 4월 17일부터 스위스 내 5G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취리히·제네바·베른 등 주요 관광지 포함 110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10 5G' 이용자는 이날 최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스위스를 방문하면 스위스콤 사업자를 통해 5G 로밍을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LG V50 이용자도 스위스에서 5G 로밍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5G 로밍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휴가철 맞아 이마트 쿠폰 쏜다

여기어때가 이마트와 함께 국내에서 바캉스를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한 여름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호텔·펜션·리조트·캠핑 예약자 13만 명을 대상으로 이마트 쿠폰을 지급,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이마트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마트 쿠폰은 이달 말까지 한정 수량으로 발급하며, 내달 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은 쿠폰 번호를 이마트 앱의 쿠폰 등록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동시에 이마트 앱에서는 여기어때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여기어때 쿠폰, 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