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즈톡]자동차등록 위임 온라인으로도 가능…번호판은 집으로 배송 外

자동차등록 위임 온라인으로도 가능…번호판은 집으로 배송
 
앞으로 카카오톡 등 온라인으로 자동차등록 대행 위임을 할 수 있고 차량 번호판도 집으로 배달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대리인도 자동차 온라인 등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세종시와 경상북도에서 시범 시행하고 9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현재 차량 신규 등록의 90% 이상이 자동차 딜러·행정사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그동안 대리인은 차량 소유자에게 전달받은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 등을 가지고 직접 등록 관청을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차량 소유자가 카카오톡이나 '자동차 365' 홈페이지를 통해 위임장을 작성하면 대리인은 등록 관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 등록과 공과금 납부 대행을 할 수 있게 된다.

 
SKT, 건강식품 구매 시 통신비 할인 'T건강습관' 출시
 
SK텔레콤은 8개 건강 식품 제휴사와 함께 고객에게 건당 2000원에서 2만원까지 월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건강습관 X AIA 바이털리티(Vitality)'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T건강걷기' 앱을 새 단장한 T건강습관에 참여하는 제휴사는 아이허브·인테이크·다노샵·자연이랑·스포맥스·레이델·콜린스그린·오아시스마켓 등 8개 회사다. 비타민·영양제·간편 건강식·신선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식품 구매 시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휴사별 조건에 맞는 금액의 상품을 구매하면 예상 통신비 할인 금액을 T건강습관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신비 혜택은 차차월에 적용된다.

신규 가입자뿐 아니라, 현재 T건강걷기 이용자도 새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이용자들은 15일 이후 T건강걷기 앱을 업데이트한 뒤 바뀐 T건강습관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 제1회 한부모 가정 수기공모전 당선작 발표
 
 한샘이 한부모가정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진행한 '제1회 한부모가정 수기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에는 '한부모가정도 꿈을 꾸고 이룰 수 있어요-19살 미혼모가 된 나의 이야기와 현재까지의 성장과정'을 제목으로 한 작품을 낸 윤민채씨가 당선됐다. 이번 한부모가정 수기공모전은 5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지난 4일 심사를 완료했다. 공모전 심사는 총 3차례에 걸쳐 최우수상 1편·우수상 2편·장려상 3편을 비롯해 입선 10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한샘은 수상작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정에 응원과 격려를 하는 낭독회를 한샘 상암사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