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친구처럼 챙겨 주는 은행 갈까?

도움 되는 금융 서비스
1 JT친애저축은행 멤버십 서비스 이미지. 2 JT저축은행의 JT 파라솔 이벤트. 3 JT왕왕콘테스트. 4 JT친애저축은행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5 JT친애저축은행의 럭키택시 이벤트. 6 쩜피팝 체크카드.

1 JT친애저축은행 멤버십 서비스 이미지. 2 JT저축은행의 JT 파라솔 이벤트. 3 JT왕왕콘테스트. 4 JT친애저축은행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5 JT친애저축은행의 럭키택시 이벤트. 6 쩜피팝 체크카드.

금융권을 이용할 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금전 거래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이를 손쉽게 찾는 방법은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거나 이색 상품을 갖춘 은행, 또는 브랜드 홍보에 주력하는 은행을 찾는 것이다.
 
그중 한 곳이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으로 구성된 J 트러스트 그룹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최근 멤버십 서비스, 고객 이벤트, 반려견 마케팅 등으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의 경우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그룹 계열사 금융상품 이용 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예금 상품을 이용할 때도 조건에 따라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여신 전문 JT캐피탈은 JT저축은행 정기예금 신규 가입 시 0.1% 금리 우대 쿠폰을 지급한다. 멤버십 회원이 인도네시아 J 트러스트 뱅크에서 환전할 때 환율 우대 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80%까지 혜택을 선사한다.
 
J 트러스트 그룹은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색 이벤트도 열고 있다. JT저축은행은 지난해 여름 중금리 상품 브랜드인 ‘파라솔’을 알리는 파라솔 600개를 해운대 해수욕장에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통해 ‘땡볕을 가려 시원한 그늘을 선사하는 파라솔처럼 고객의 대출금리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럭키택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럭키택시 이벤트는 J 트러스트 럭키택시 광고가 부착된 택시를 사진으로 찍어 개인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달 1명에게 100만원이 충전된 쩜피 교통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다.
 
4년째 이어오는 반려견 오디션인 ‘JT왕왕콘테스트’는 J 트러스트 그룹의 아이콘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반려견 동반 걷기대회, 다양한 펫팸족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반려견 정보를 담은 JT금융그룹 애플리케이션은 인기다. 고객은 이 앱으로 JT반려견 특강을 신청하고 반려견 웹툰도 구독할 수 있다. 이달 28일까지 열리는 제4회 JT왕왕콘테스트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반려견 금융상품도 인기다. JT친애저축은행은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을 대상으로 1년 만기 연 3.0%, 2년 만기 연 3.1% 금리를 제공하는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을 운영 중이다. 최근엔 쩜피팝 체크카드도 출시, 저축은행중앙회가 GS리테일과 제휴해 내놓은 SB 팝 체크카드에 쩜피 캐릭터 디자인을 담기도 했다.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