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원룸 여성의 자취필수품인 호신용품 마마세이프 ‘혼족의 제왕’ 이벤트 실시


애드야옹에서 집에서 발생되는 모든 범죄를 예방하고 조속한 조치 및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호출기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되는 스마트 세이프 호출기 마마세이프를 지난 4월에 출시하였다.

마마세이프는 호신용품이나 신고앱이 깔린 스마트폰을 몸에 지니고 있어야만 범죄를 막을 수 있는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최대한 극복하고 보다 근본적 대책을 제안하고 있다. 마마세이프는 집안 내 범죄 출몰지점이나 취약지점에 마마세이프앱과 연동된 호출기(총4개)를 설치하고 위험천만한 상황이 닥쳤을 때, 호출기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경찰청이나 주변 비상연락망에게 위급한 알림이 전송되는 형태로 운용이 되는 제품이다.

예를 들면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와 같이 배달앱을 통해 배달음식을 시켰을 때, 택배를 받기 위해 택배기사가 집에 방문할 때,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처럼 무단으로 외부인이 현관을 통해 침입하려 할 때 등 외부인에게 가장 노출이 잘되는 장소인 현관에 설치를 하거나 가정폭력, 아동학대, 부부싸움, 데이트폭력 등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되는 침실, 주방, 거실 등에 설치해 놓으면 외부인이나 내부인에 의해 자행되는 범죄를 버튼 한번으로 예방할 수 있다.

집은 지극히 개인의 사적인 공간이면서 폐쇄적인 공간으로 범죄를 차단하고 예방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한 실정이었다. 하지만 마마세이프 개발자 애드야옹 조성우 대표는 “높은 범죄비율이 집 내부에서 발생되고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마마세이프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자행되는 범죄를 예방함과 동시에 보다 안락한 주거환경 확립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마마세이프는 와이파이 체계에서 비콘 체계로 운영 프로세스 교체를 출시를 기념하여 원룸에 거주중인 여성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혼족의 제왕’을 실시하고 있다.

혼족의 제왕 이벤트에 따르면 애드야옹 자사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줄앤코에서 구입하고 후기를 남긴 이들에게 네이버에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는 포인트를 10,000point부터 50,000point까지를 제공하게 되며, 블로그 및 기타 SNS에 후기를 남기신 분 중 우수후기평인‘혼족의 제왕’ 3인을 선정하여 3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