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몰웨딩 전문웨딩샵 라파엘웨딩 “재능기부 웨딩컨설팅 제공”


웨딩드레스 만드는 청담동 라파엘웨딩이 스드메 70만원대 이벤트를 휴무없이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는 토요일 일요일 일하고 월요일에 쉬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라파엘웨딩만의 재능기부 서비스의 일부라고 라파엘웨딩 김라파엘 웨딩디자이너는 말했다.  


최근 경기 침체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한 소비 패턴이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실속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예식 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셀프웨딩이나 스몰웨딩과 같은 간소화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진 것. 이에 최근에는 웨딩박람회와 더불어 스드메패키지가 선호되고 있다.


라파엘 웨딩 이벤트는 중간 웨딩플래너의 수수료가 없는 웨딩드레스와 원장급 메이크업이 포함되고 부케, 턱시도, 스튜디오촬영, 본식스냅 원판 사진이 포함된 콘텐츠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신부 메이크업은 메이크업전문샵 원장급으로 구성해 스드메패키지의 2가지 핵심 요소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계약 이후 일체의 추가금이 발생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예비부부들의 만족도 높은 결혼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웨딩드레스를 41년째 제작하고 있는 김라파엘 원장은 “스드메패키지는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스튜디오촬영, 본식스냅 원판, 부케로 한 세트가 구성되지만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 부실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 원장은 2006년 7월 20일 방송된 KBS무한지대큐 339회와 2015년 4월 21일 SBS 모닝와이드 6036회 3부 등에서 웨딩 제작 달인으로 소개된 바 있는 웨딩드레스 장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의 라파엘웨딩 카페를, 방문해서 스몰웨딩정보와 웨딩드레스 수준,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