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개인회생 및 파산,가계부채도 가능한가

최근, 경기 침체의 여파로 가계부채가 올라가고있다.그로 인해 가계부채 부실위험에 대한 주의도 많이 필요해 보인다.왜냐하면 은행,보험사 등 대출이나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갚지 못해 연체자나 신용불량자로 전락하는 개인채무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가계부채가 커져 빚을 일반적인 방법으로 갚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자가 더 높은대출을 하게 된다.이런 악순환과 빚 독촉에 고통 받지 말고 본인의 채무를 정확히 분석해 개인회생 법률사무소에 개인회생제도를 신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인회생제도는 일정한 소득이 있다면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서류준비 및 사건접수, 금지명령결정, 회생위원면담, 개시결정, 채권자집회, 인가결정 순으로 진행되며, 개인회생 절차는 각 지방법원마다 다소 차이가 있다.

가계부채가 많아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개개인회생을 신청하면 채권자의 채권추심에서 벗어날 수 있고 급여압류, 경매 등의 강제집행도 중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인회생파산88 사이트를 운영중인 법률사무소 마에스트로김보겸 변호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면책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채권자 목록, 재산목록과 소득증명자료, 수입 및 지출 내역,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자세한 상담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추가 후 편리하게 비공개 무료상담으로 진행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