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ANC평생교육원 항공운항 "학기 중 중동항공사 채용지원"


서울 교대에 위치한 ANC평생교육원 항공운항이 항공사 취업을 위한 중동항공사 채용에 합격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면접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규항공사가 등장하고 기존항공사와 신규항공사의 신규노선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각 항공사들은 부족한 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신입 및 경력직의 충원도 증가했다. 이에 따라 승무원이 되기 위한 진로로 선택하는 항공운항과 역시 주목 받고 있다.

항공운항과는 객실구조 및 안전, 서비스예절, 어학 등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한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과대 항공관광과, 항공서비스과, 한양여대 항공과 등 학과 명칭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같은 커리큘럼을 가진 항공운항전공 과정이다.
 
ANC평생교육원은 승무원 취업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2년제 전문학사로 분류되는 학위취득과정을 진행하며 학위취득 전 항공사 승무원에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수강생들은 자격증이나 독학사 취득을 통해 학위취득 기간을 단축시켜 한살이라도 어린 나이에 승무원에 도전하는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승무원 취업을 위한 국외항공사의 채용대행 협약을 통해 학위취득 이전에도 승무원에 합격할 수 있는 길을 제공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MECCTI(이하, 맥티)는 전 세계를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중동항공사 채용을 진행하는 중동 최대의 항공사 조종사, 승무원 채용 에이젼시로 현재 ANC(에어 라인 뉴스센터)와 파트너 관계를 체결하여 지난 3~5월 100명이 넘는 학생들을 ANC 채용대행을 통해 중동항공사에 한국인 승무원을 배출했다.
 
ANC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승무원은 반드시 항공서비스과 대학에 진학해야 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다”며 “승무원에 있어서 학위는 취업을 위한 조건으로만 해석되어야 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한 합격생의 사례는 많다. 승무원 취업은 학위보다 인성, 서비스마인드, 감각, 어학 등의 준비에 집중해야 한다. ANC평생교육원은 항공운항과정의 수강생들에게 학위취득은 학기 수강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며, 집중해야 하는 것은 항공사에 취업하기 위한 면접 준비 즉, 취업하고자 하는 항공사의 정보, 안전에 대한 생각, 서비스마인드, 승무원이 갖춰야 할 행실, 언어 등에 집중해서 학위 취득 이전에 실제 채용에 지원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동항공사는 높은 연봉, 우수한 복지로 유명하다. 중동항공사의 지원은 학생들에게 현재의 학력인 고졸부터 지원할 수 있어 실전면접의 기회와 채용대행을 통한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로 인해 높은 합격 기회를 제공1하기 때문에 ANC 채용대행 시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지원을 유도하고 지원한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심화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ANC평생교육원은 맥티를 통해 지난 걸프항공 채용에 최종합격생을 배출했으며, 8월로 예정되어 있는 중동항공사 ANC 채용대행에도 합격생이 배출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ANC평생교육원 항공운항전공은 2019년 2학기와 2020년 1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