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미리 살펴 본 청춘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관전 포인트는?


그 때 그 시절, 그 청춘의 시간들을 저장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순수한 십대 시절의 시간들을 담아낼 청춘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7월 3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2016년 모바일 게임 제작사 데이세븐(Day7)이 출시한 동명의 원작 게임이 이번에는 웹드라마로 돌아와 다시 화제의 중심에 오르게 되었다. 인기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인 만큼 기존의 게임 유저들을 비롯,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작품이다. 과연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시청자들의 눈에 딱 찍혀 또 하나의 하이틴 로코의 레전드가 될 수 있을지,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을 포인트들을 짚어본다.

■ 특급 신인 배우들로 기대감 높인 현실 캐스팅

먼저 남자 주인공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게 될 여자 주인공 ‘김연두’ 역에는 10대들의 워너비 외모를 소유한 신인배우 ‘이은재’가 캐스팅되었다. 이은재는 ‘수지+한선화+설리’ 닮은꼴로 1020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로,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로운 첫사랑 여신’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을 예정이다.

또한 츤데레미를 발산하며 시청자들 심장 두근케 할 남자주인공 ‘지현호’ 역에는 신인배우 ‘강율’이 캐스팅되었다. 2017년 인기 웹드라마 ‘열일곱’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배우 강율은 이번 작품에서 반항미 넘치는 새로운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제작진은 "등장 인물들의 개성을 파악한 현실 캐스팅을 통해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구축에 힘썼다"고 전했다.  

■ 등장인물들의 성장 스토리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구성된 에피소드들

원작 스토리 게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여자주인공인 사용자가 선택하는 대로 남자주인공이 바뀌는 방식이었다면, 드라마에서는 연두와 현호 그리고 서주호 이 세 사람의 관계에 좀 더 집중해서 보여줄 예정이다.

교내의 주요 장소에서 일어나는 가슴 떨리는 학창시절의 이벤트들을 재현한 것은 물론, 우리 주변의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우정과 사랑의 감정을 통해서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에 집중한 성장 에피소드를 부각시켰다.

■ 찬란한 청춘의 순간들을 영상으로 저장

‘일진에서 찍혔을 때’ 는 누군가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현재일 순간들을 오롯이 담아내었다. 주인공들이 대변하는 그 시절의 우리들의 웃음과 눈물과 설렘이, 공감대 100%의 명품 대사들을 통해서 전달될 예정이라고 한다. 게임과 달리 현실 비주얼은 과연 어떤 영상으로 표현될지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이다.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7월 30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6시에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콬TV’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