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리뷰IS] '씬의 퀴즈' 첫 회, 맞히는 재미+휴먼 6人의 유쾌한 '티키타카'


'씬의 퀴즈' 6인 멤버들이 의기투합해 정답을 유추해 냈다.

지난 11일 오후 첫 방송된 tvN '씬의 퀴즈'에서는 골드바 획득을 위해 퀴즈에 도전하는 휴먼 장동민, 김준현, 허경환, 양세찬, 유병재, 위너 김진우의 모습이 그려졌다.

본격적인 녹화 전, 6월 서울 상암동에서 사진 미팅을 갖게 된 멤버들. tvN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 우승자 출신 장동민이 가장 먼저 도착했고, 다음으로 '대탈출' 에이스 유병재가 등장했다. 뒤이어 양세찬, 허경환, 김진우, 김준현까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눴다.

각자 신선한 프로그램 콘셉트에 대해 추측하던 중, 이준석 PD는 '학창시절 공부를 가장 많이 했을 때'를 질문했다. 김준현은 "나는 가장 많이 했을 때가 있다. 고등학교 2학년부터 수능 때까지였다"고 답했다. 이때 이준석 PD는 김준현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가져와 멤버들에게 공개했다. 꽤나 호리호리한 김준현의 모습에 놀라던 사이, 멤버들은 김준현의 졸업사진을 갖고 있는 이준석 PD에게 "혹시 동창 아니냐"며 궁금증을 드러냈다.

예상대로 이준석 PD는 김준현의 고등학교 동창이었다. 먼저 알아보지 못해 미안했던 김준현은 "나보다 한참 어리게 봤다"며 웃었고, 이내 이준석 PD와 악수를 나눴다. 이를 지켜본 멤버들은 "분량 많이 가져가겠다"며 부러워했다.

세 번의 기회 동안 여섯 개의 영상이 공통으로 지칭하는 키워드를 맞혀야 하고, (정답을) 맞히면 골드 쿠폰 획득, 틀리면 벌칙을 받게 되는 '씬의 퀴즈' 규칙. 가장 먼저 제시된 미션은 각자 주어진 6개의 영상 속 공통 키워드를 찾는 것. 어두운 방 안 속 영상을 볼 수 있는 화면과 의자만 갖춰진 상태에서 영상이 공개됐다.

양세찬에겐 B1A4의 뮤직비디오가, 유병재는 신화 앤디의 관찰 예능 장면, 김준현은 버즈의 뮤직 비디오, 장동민은 '언프리티 랩스타' 속 제시의 디스 랩 부분, 김진우는 우디의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 음악방송 무대가 보여졌다. 허경환은 악동뮤지션의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뮤직비디오를 보게 됐다.

짧은 영상이 끝나자 멤버들은 "설마 이게 끝이냐", "망했다"며 난감함을 드러냈다. 각자 봤던 영상을 되뇌이며 상황 설명을 하던 중, B1A4의 뮤직비디오 의상이 카우보이 옷이었던 점, 버즈, 우디, 앤디, 제시 등의 키워드로 '토이스토리'로 정답을 좁혀갔다. 딱딱 맞아 떨어지는 단서들에 "분량 나오겠냐"며 거들먹거려 웃음을 자아냈다. 휴먼들의 예상대로 '토이스토리'가 정답이었다. 첫 질문을 의외로 쉽게 맞히자 휴먼들은 "단서들을 점점 맞춰가는 게 소름 돋는다", "이런 식으로 흘러가는구나. 재밌다"며 흥미를 붙였다.
 

두 번째 문제로 등장한 tvN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장면. 각 방송의 편성 요일을 추리해 '일주일'로 정답을 제출했지만 오답이었다. 남은 기회는 2번. 확인하고 싶은 영상이 있는 방에 들어갈 수 있는 두 번째 기회가 주어졌다. 애매했던 4번, 6번 영상을 다시 보기 위해 세 명씩 나눠 입장했다. 공통된 방송사 tvN을 두 번째 정답으로 제시했지만 역시 실패.

추가 힌트로 '현지에서 먹힐까3' 영상 속 식혜가 등장하자 김준현은 "이거다"라며 설레발 치기 시작했다. 그는 '수미네 반찬' 속 삶은 달걀, 김준현의 땀, 드라마 '연애말고 결혼', '응답하라 1994'에서 나왔던 목욕탕과 미역국, 예능 '풀뜯소'에 등장한 양 등을 조합해 '찜질방'으로 답을 확신했다. 마지막 기회에서 김준현의 활약으로 골드바 획득에 점점 가까워진 멤버들은 "역시 먹는 게 나오니까 잘 맞힌다"며 먹신 김준현을 치켜세웠다.

같은 영상을 보고 오류를 찾아 완결된 문장으로 완성해야 하는 세 번째 미션과 하나의 정답으로 통일해야 하는 뇌트워크 문제까지 이어졌다. 정답은 하나지만 각종 추측으로 무분별한 단어들이 생겨나자 휴먼들은 연상 금지, 필터링 금지, 직관적인 시선 등을 어필하며 합을 맞춰갔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가 소리치는 장면이 나오자 장동민과 허경환은 '감옥'을, 김진우와 김준현은 '교도소'를, 유병재와 양세찬은 '정경호'로 2명씩 다른 답을 적어 정답 일치에 실패했다. 이어서 드라마 '아는 와이프' 속 한지민이 집에 들어온 지성에게 화를 내는 장면이 공개됐고, 휴먼 전원이 '부부싸움'을 정답으로 제출하며 골드 쿠폰 획득에 성공했다.

한편, tvN '씬의 퀴즈'는 미지의 게임 마스터 '씬'이 각각 다르게 제공해 주는 영상 정보를 서로 공유해, 국내 대표 예능치트키 6인이 하나의 답을 도출해 나가는 새로운 스타일의 퀴즈 게임쇼로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홍신익 기자 hong.shinik@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