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오목교역 8번 출구와 직집 연결, 명문 학군에 한강 조망권

오목교역 스카이하임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주거생활이 편리한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하철역이 가까운 만큼 출퇴근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희소가치가 크다는 점도 매력이다. 특히 서울의 경우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역세권 땅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어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는 그야말로 수익성 높은 ‘블루칩’으로 대접받고 있다. 역세권 중소형은 또 대기수요가 꾸준해 가격이 늘 강세이고 불황도 잘 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파트 각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로 눈길을 끄는 오목교역 스카이하임 조감도.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감각적인 스타일, 일상이 특별해지는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아파트 각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로 눈길을 끄는 오목교역 스카이하임 조감도.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감각적인 스타일, 일상이 특별해지는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하철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 중에서도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되는 아파트의 인기가 높다. 일반 역세권 아파트보다 지하철역을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대부분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지역 집값을 주도하기 때문이다.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사람이 늘면서 분양시장에서는 지하철역과의 거리에 따라 아파트 분양 성패가 갈리기도 한다.
 
사정이 이렇자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이른바 ‘도보 0분’ 아파트를 선보이는 건설사도 늘고 있다. 이런 아파트는 주거 편의와 시세차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수요자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면서 분양이 잘 되기 때문이다.
 
역세권 아파트와 함께 요즘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파트가 또 있다. 바로 교육여건이 뛰어난 ‘명문 학군’ 아파트다. 지역적으로는 특히 목동과 강남이 인기다.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데다 교육열도 뜨겁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자사고 폐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유명 학원과 명문 중·고교들이 많은 목동과 강남 아파트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잘나가는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
이런 가운데 서울의 대표적인 교육 특구 목동의 중심에 지하철역 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중소형 주택형의 아파트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양천구 목1동 405-300번지 일대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이 그 주인공이다.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은 대지면적 2만8428㎡에 지하 6층~지상 37층, 724가구(예정) 규모의 아파트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59㎡ 342가구(예정), 84㎡ 382가구(예정)다.
 
이 아파트는 특히 교통여건이 좋다. 우선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8번 출구가 단지와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여기에다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출입이 편리해 여의도·강남·공항 등지로의 접근성이 좋다. 여의도까지는 1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주변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지상공원화 사업, 목동~청량리 강북횡단선 사업 등의 개발호재가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교육특구인 목동에 들어서는 만큼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우선 단지 인근에 목동을 대표하는 목동초·중, 목운초·중이 있다. 또 한가람고·양정고·진명여고와 같은 명문고가 주변에 있는 명군 학군에 속한다. 서울 최고 수준의 대형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목동점(CGV 입점), 행복한세상(메가박스입점), 이마트 목동점, 홈플러스 목동점, 코스트코 양평점 등이 있다. 여기에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단지가 조성돼 녹지비율이 높고 한강과 안양천 등 조망권도 뛰어나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은 2개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를 조성해 입주민이 도심을 조망하는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특히 한강을 내려다보는 환상적인 뷰를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은 수준 높은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시야 탁 트인 스카이브릿지 놓아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의 스카이브릿지 외부 이미지.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의 스카이브릿지 외부 이미지.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은 또 차량 출입을 명확하게 하는 차량 동선 설계로 입주민의 안전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품격이 느껴지는 세련된 와관과 고급 외장재 시공으로 단지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높일 예정이다.
 
최첨단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우선 주방TV폰, 안방 욕실 스피커폰, 가스밸브제어, 일괄차단 스위치, 초고속 인터넷,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이 한발 앞선 첨단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 CCTV DVR, 무인경비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디지털 도어락,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관제 시스템 등 시큐리티 시스템으로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은 물론 가족의 행복까지 지켜준다.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의 스카이브릿지 내부 이미지.

오목교역 스카이하임의 스카이브릿지 내부 이미지.

오목교역 스카이하임 관계자는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쓰는 과학적인 설계와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감각적인 스타일, 일상이 특별해지는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입주민들의 생활을 격조 높은 품격으로 가득 채워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양천구 오목로336 협성빌딩 B동에 있다.
 
문의 1670-3424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