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새 국세청 차장에 김대지 부산청장…서울청장엔 김명준 조사국장

신임 국세청 차장에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임명됐다. 국세청 차장은 국세청장에 이어 서열 2위다. 서울지방국세청장에는 김명준 국세청 조사국장이 임명됐다.
김대지 국세청 차장.

김대지 국세청 차장.

 
국세청은 11일 김 차장 등 고위공무원 15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김대지 차장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행시 36회로 공직을 시작했다. 남부산세무서 총무과장, 청와대 행정관, 서울청 법무1과장, 국세청 징세과장, 서울청 조사1국장, 부산지방국세청장 등을 두루 거쳤다.
 
김명준 서울청장은 전북 부안 출신으로 전주고,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행시 37회로 공직에 입문, 군산세무서 총무과장,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표부 주재관, 국세청 정책조정담당관, 부산청 조사1국장, 서울청 조사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명준 서울지방국세청장.

김명준 서울지방국세청장.

 
부산지방국세청장에는 이동신 대전지방국세청장이 선임됐다. 이 부산청장은 행시 36회로 국세청 자산과세국장, 중부청 조사1·2·4국장, 대전청장 등을 거쳤다.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대전지방국세청장에는 한재연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광주지방국세청장에는 박석현 서울청 조사3국장이 임명됐다. 한 대전청장은 행시 37회로 국세청 소득지원국장, 징세법무국장, 서울청 조사2국장 등 주요 직위를 두루 역임했다. 박 광주청장은 행시 38회로 국세청 소득지원국장, 서울청 조사3국장, 중부청 조사3국장 등으로 재직했다.
 
이 밖에 국세청 조사국장에는 이준호 국세청 법인세국장이, 기획조정관에는 정철우 전산정보관리관이 발탁됐다. 전산정보관리관에는 김태호 중부청 조사2국장, 징세법무국장에는 강민수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에는 임성빈 서울청 조사4국장이 임명됐다.
 
세종=김도년 기자 kim.dony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