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보령시 '88포도데이' 즐기러 오세요. 8월 8일 포도축제 개최

“8월 8일에 포도 향기 가득한 보령시 사현마을로 오세요”

가족·연인과 함께하는 '2019 88포도데이'가 오는 8월 8일 충남 보령시 남포면 옥서2리 사현마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보령시 '88포도데이'는 지역 농특산물인 사현 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8월 8일에 개최하고 있다.

사현마을에서 생산되는 '사현 포도'는 재배 면적이 50~60헥타르(Ha) 정도로 적은 편에 속해 충청 지역에서만 주로 구매할 수 있다. 일조량이 매우 많아 당도가 18브릭스에 이를 정도로 최상품에 속하며, 국내에서 가장 당도가 높은 포도로 사랑받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올해도 사현마을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동안 정성스럽게 키운 최상급 포도를 시식하고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열어 소비자들이 우수한 포도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현마을에는 포도나무 교회가 있는데 매년 사현마을의 첫 수확 포도로 만들어진 포도주로 포도나무 교회의 성찬 예배를 드린다. 특별히 8월 8일에는 전국에서 모이는 88포도데이 참가자들을 위해 특별한 성찬 예배가 있을 예정이다.

보령시는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키워 나갈 계획으로, 축제장 곳곳에는 포도 수확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스템프 3개를 받은 관광객에게는 포도가 선물로 주어진다.

보령시 관계자는 "오는 8월 8일 88포도데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이번 축제가 보령의 사현마을 포도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