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친환경건설산업대상] 미세먼지 차단하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안전한 실내 놀이터

친환경단지부문 대상
2019 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친환경단지부문 대상을 받은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일산역 일대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전용면적 70·84㎡ 552가구의 아파트와, 66·83㎡ 225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특화설계로 쾌적성을 높인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특화설계로 쾌적성을 높인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단지는 특화설계를 자랑한다. 4베이(Bay) 맞통풍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쾌적성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도를 키웠다.  
 
오피스텔도 주거형 혁신 평면을 적용해 3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로 이뤄졌다. 거실엔 세련된 패턴의 다자인월을, 바닥은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각각 사용해 깊이 있는 공간감과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단지는 특히 미세먼지를 차단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으로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 공기를 깨끗이 정화한다. 환경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해 실내 놀이터도 마련돼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도록 단지 안에 설치해 아이들이 외부 노출 없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다.
 
위치도.

위치도.

서울과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진입하기 편해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하기 수월하다.
 
이와 함께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편하다. 수도권 순환선(인천 2호선)과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이 추진되고 있으며, 2023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킨텍스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가족과 주말 나들이를 즐길만한 곳도 많다. 차로 약 1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즐비하다. 일산 킨텍스도 멀지 않아 각종 박람회와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일산동 일대 도시재생 뉴딜 사업,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 등이 개발될 예정이어서 일산역 일대 생활기반시설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계약금이 10%며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과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민간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므로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김나윤 기자 kim.nay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