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기도에 있는 중기ㆍ스타트업, 클라우드 무료로 쓰세요

경기도에 있는 중기ㆍ스타트업들이 무료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 C&C는 9일 “경기도ㆍ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진흥원)과 함께 하는 ‘대ㆍ중소기업 상생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SK㈜ C&C는 경기도 내 중소ㆍ벤처ㆍ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19억원 상당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클라우드를 비롯한 정보기술(IT)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스타트업에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였단 점을 고려한 조치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전문적인 IT 기술을 갖추지 않아도 SK㈜ C&C 측의 지원 등을 받아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별로는 최대 1200만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지고, 지원 기간은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다. 
 
SK(주) C&C의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경. [사진 SK(주) C&C]

SK(주) C&C의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경. [사진 SK(주) C&C]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진흥원이 운영하는 이지비즈(http://www.egbiz.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zimba41@gbsa.or.kr) 또는 경기진흥원으로 우편ㆍ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 등록증 상 소재지ㆍ기업부설 연구소 소재지가 경기도이면서,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이다.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매월 말 지원 대상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관련 내용은 SK㈜ C&C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kccsocial)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클라우드 관련 교육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기초 과정은 오는 8월부터, 기능별 모드 실습으로 구성된 심화 과정은 내년 3월부터 각각 진행된다.  
 
신현석 SK㈜ C&C 플랫폼 Operation 그룹장은 “SK㈜ C&C의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경기도 중소기업ㆍ스타트업들의 디지털 혁신 요람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기 기자 retali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